[게임오늘] 넥슨, ‘V4’ 2주년 방송 ‘브이포보이스’에서 2주년 업데이트 세부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V4’ 2주년 방송 ‘브이포보이스’에서 2주년 업데이트 세부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VFX 연구소 설립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컬래버레이션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의 출시 2주년 특별 방송 ‘브이포보이스’를 7일 진행하고 세부적인 업데이트 및 2주년 이벤트를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V4’ 2주년 방송 ‘브이포보이스’에서 2주년 업데이트 세부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의 출시 2주년 특별 방송 ‘브이포보이스’를 7일 진행하고 세부적인 업데이트 및 2주년 이벤트를 공개했다.

먼저 넷게임즈 구상은 PD는 상위 랭커들과 함께하는 2주년 이벤트를 선보였다. 1위부터 100위까지 랭커들은 2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된 골드 선물을 수령하거나 또는 골드 선물만큼의 금액을 기부하고 외형 전용 ‘탈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누적된 기부금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후원할 예정이다.

이어 2주년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새로운 시즌 타이틀을 ‘V4 오디세이: 전쟁의 시대 시즌제로’로 정하고 ‘V4’ 최초로 시즌제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또, 시즌 패스와 함께 전투력을 보조해주는 성장형 시즌 장비 2종의 등장을 언급했다.

새로운 클래스로는 ‘아케인’을 선보인다. ‘아케인’은 메인 무기 ‘아르카나’와 보조 무기 ‘아크’를 통해 천체 마법 기술을 쓰는 하이브리드 클래스다. 또, 새롭게 오픈할 ‘로젤린’ 서버와 기존 서버에 점핑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릭터 생성 시 바로 100레벨에 도달하며 관련 성장 이벤트 참여 시 손쉽게 전투력 200만을 달성할 수 있다.

넷게임즈 구상은 PD는 이날 "대장님들의 성원으로 ‘V4’ 2주년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대장님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V4’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홈쇼핑처럼 쇼호스트가 ‘V4’ 2주년 특별 패키지를 소개하는 ‘브이포쇼핑’을 진행했다. 조현은 직접 ‘승리의 장교’ 코스튬을 착용하고 코스프레를 연출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특별 공연에서는 신규 클래스 ‘아케인’ 출시에 걸맞게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2주년 축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2부에선 BJ 기뉴다, 승훈, 티렉, 향이가 직접 ‘아케인’을 시연하고 체감을 전했으며 이후 넷게임즈 손화수 디렉터와 구상은 PD가 이용자들의 사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게임즈 손화수 디렉터는 "저희 개발진은 언제나 많은 인원들이 모여 매주 업데이트를 챙기고 정기 업데이트에 대장님들이 좋아할 만한 것을 넣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라면서 "이러한 우리의 삶은 3년차에도 이어질 것이고 그 이후에 단 한 명의 대장님이 있을 때까지도 이어질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VFX 연구소 설립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넷마블에프앤씨는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사업 계획을 알렸다. 최근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메타버스 VFX 연구소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광명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10월 말 건축허가접수를 완료하고 2022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메타버스 신기술의 요람이 될 VFX 연구소는 단일 모션캡처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모션캡처와 크로마키, 전신 스캐닝 등 메타휴먼 제작 및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한 제작 공간 및 최신 장비 시설들로 채워진다.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공동대표는 이날 "메타버스 VFX 연구소는 메타버스 월드 구현에 요구되는 공간, 장비, 인력을 한 장소에 모두 갖춘 최신, 최대 규모의 연구소"라며 "향후 글로벌 메타버스 세계의 새로운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5성 캐릭터(서번트), ‘지타’의 아바타가 새롭게 등장한다. 새로운 모습의 신규 아바타를 착용하면 연계기 액션이 더욱 화려하고 경쾌하게 변경되어 시각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밸런스 개선으로 ‘빗맞음 효과’가 추가되고 연계기 위력이 높아지는 등 모든 능력이 향상되어 활용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나락의 탑’은 역대급 난이도를 선보이며 승부욕을 자극한다. 지옥모드가 기존 80층에서 100층까지 확장 개편되어 한층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보상도 대폭 상향되어 지옥모드 100층을 클리어하면 ‘빛/어둠 5성 소환석’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지옥모드 확장과 더불어 연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달 30일까지 가장 높은 층을 클리어한 유저 10명에게 ‘빛/어둠 5성 선택권’과 ‘아티팩트 소환석’을 선물하고, 클리어 층수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도 선물을 제공한다.

풍성한 선물 잔치는 다음 업데이트까지 지속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5성 소환석 4개’, ‘장비의 재료 1만개’, ‘변환석 1천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에너지’, ‘탐사력’, ‘골드’ 등 출석 체크하면 지급되는 아이템의 수량이 대폭 많아지며, ‘5성 선택권’과 ‘물/불/숲 초월의 파편’, ‘빛/어둠 초월의 파편’ 등 유용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핼러윈 특집 드롭 이벤트’는 12월 10일까지 열린다. ‘탐험’, ‘던전’, ‘대전’ 등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핼러윈 호박’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 아이템을 모아 ‘빛/어둠 지타 서번트 파편’, ‘빛/어둠 5성 소환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컬래버레이션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에 컬래버레이션 영상이 공개됐다. “PLAY YOUR STYLE, ALL TOGETHER(플레이 유어 스타일, 올 투게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해당 영상에서는 컬래버레이션 의상, 신발, 가방을 착용한 주인공들이 각종 장소 및 상황에서 배틀로얄을 즐기는 것을 볼 수 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영상 후반부에는 주인공들과 똑같은 아이템을 착용한 게임 캐릭터가 전장을 누비는 모습이 담겨,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영상 속 아이템들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스킨으로도 접할 수 있다.

동기간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로그인하거나, 스쿼드를 이뤄 정해진 생존 시간을 달성하면 컬래버레이션 인게임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패치와 함께 오리지널스 빅트레포일 셔파재킷을 받는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인증샷 이벤트 및 영상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인게임 스킨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오리지널스 가로수길, 오리지널스 커먼그라운드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아디다스 매장 또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스킨 쿠폰도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