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産銀, 산업연구원과 공동 세미나 2차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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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오늘] 産銀, 산업연구원과 공동 세미나 2차 개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1.09 15: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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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글로벌 선도 수준의 ESG경영 입증
NH농협은행, 'NH자산+' 고객100만 달성 행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한국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8일 산업은행에서 '22년 주요산업 전망 및 분석' 이라는 주제로 제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9일 밝혔다.ⓒ산업은행
한국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8일 산업은행에서 '22년 주요산업 전망 및 분석' 이라는 주제로 제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9일 밝혔다.ⓒ산업은행

한국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8일 산업은행에서 '22년 주요산업 전망 및 분석' 이라는 주제로 제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9일 밝혔다

반도체 등 4개 주요 업종에 대한 내년도 산업 전망 관련 정보 공유 및 산업정책 수립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된 이날 세미나에서, 산업은행은 석유화학, 해운 등 2개 업종에 대한 발제를 맡았다.

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정부의 산업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금년초 산업 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중 '핵심산업 밸류체인 진단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1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 데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양 기관은 활발하게 공동 연구를 진행중에 있다.

산업은행 이근환 미래전략연구소장은 “탄소 중립, 산업 전환 및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우리 산업계가 당면한 중요 이슈들에 대한 연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의 공동 연구를 계속 활성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AA등급’을 획득하고 글로벌 금융산업권 내 ESG 리더로 분류됐다고 9일 밝혔다.ⓒ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AA등급’을 획득하고 글로벌 금융산업권 내 ESG 리더로 분류됐다고 9일 밝혔다.ⓒ우리금융

우리금융, 글로벌 선도 수준의 ESG경영 입증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AA등급’을 획득하고 글로벌 금융산업권 내 ESG 리더로 분류됐다고 9일 밝혔다.

MSCI는 ESG 평가 분야 국제적 권위 기관으로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AA등급 획득은 지난해 대비 2개 등급 상향된 결과이며,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이다. 

특히, 지배구조 이사회 부문에서 업계 최고수준의 점수를 받아 우리금융그룹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2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KCGS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도 지난해 대비 1개 등급 상향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ESG 평가등급 상향은 올해 ESG경영 원년을 맞아 전 그룹사 임직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심으로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8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NH자산+'의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8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NH자산+'의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자산+'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기념 고객 초청 행사

NH농협은행은 8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NH자산+'의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NH자산+'는 은행권 최대 수준인 118개 기관의 자산을 수집하여 자산과 부채, 부동산 등 실물자산, 연금, 현금영수증 등의 정보를 통합 조회, 관리할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로,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NH자산+' 100만번째 가입 고객과 99만9999번째 고객을 초청해 100만번째 가입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300만 원, 99만9999번째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100만 원과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권준학 은행장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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