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식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식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1.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한뜻으로 사회공헌기금 마련…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경차 13대·장학금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지난 9일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에 위치한 재단춘천교구 ‘한삶의집’에서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 기아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지난 9일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에 위치한 재단춘천교구 ‘한삶의집’에서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 기아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지난 9일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에 위치한 재단춘천교구 ‘한삶의집’에서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종웅 기아 국내사업본부 판매지원실장, 윤찬영 판매지회 수석부지회장을 비롯한 기아 노사와 한삶의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 관계자들은 외국인 이주민 노동자 지원사업을 펼치는 한삶의집에 박스형 경차 레이를 기증했다.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9년째를 맞은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아 국내사업 노사는 해마다 사회공헌 기금을 마련, 연말을 앞두고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전국의 사회복지 단체를 선정해 차량과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지원하는 단체는 한삶의집을 비롯해 △부산 경로식당 지원시설 ‘공덕향’ △경기 화성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북 익산 아동복지시설 ‘시온육아원’ △경남 창원 ‘용호초등학교’ 등 총 14곳이다. 

이들 시설에는 박스형 경차 레이 11대와 모닝 2대가 주어진다. 기증된 차량은 복지단체 직원들의 업무용은 물론 노인·아동·장애인 등 구성원들의 이동을 필요로 하는 곳에 요긴하게 쓰이게 된다.

윤찬영 기아 판매지회 수석부지회장은 "올해로 2년째 코로나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일에 우리 노동조합도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적 책임감을 잊지 않고 이 사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