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NC) ‘리니지 리마스터’, 2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NC) ‘리니지 리마스터’, 2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아케인’과 협업
넥슨 블루 아카이브, 출시 하루만에 양대 마켓 1위'
크래프톤, 테라 11월 신규 공명 던전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0일 서비스 2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리니지 리마스터’, 2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0일 서비스 2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모든 이용자에게 23주년 전투의 배지, 23주년 기념 반지, 23주년 기념 큐브로 구성된 스페셜 상자를 지급한다. ‘다크프리패스권(100N포인트)’을 이용하면 즉시 89레벨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23주년 특별 지원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23주년 특별 지원 패키지는 기사단 패키지 상자(8검 6셋), 용맹의 징표 등으로 구성됐다.

리니지는 23주년 기념 캐릭터 성장 및 전투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크 기사단 훈련소, 다크 기사단 보급품, 수렵 & 출석체크 이벤트 등에 참여해 각종 아이템과 성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는 24일부터 제한 없이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간의 이전이 가능하다.

또한 리니지는 12월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잊혀진 섬’은 2015년 업데이트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리니지의 시그니처 콘텐츠다. 신규 아이템 보급을 둘러싼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Netflix)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아케인’과 협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Netflix)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케인은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대표작 LoL의 세계관 룬테라(Runeterra)를 다루는 첫 TV시리즈다. 아케인은 지난 7일 오전 11시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LoL의 대표 캐릭터 두 명의 배경과 이들을 갈라놓는 ‘힘’에 대해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아케인의 등장인물, 아이템, 장소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11월 중순에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컬래버레이션의 프로모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이 지난 9일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하루만에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출시 하루만에 양대 마켓 1위

넥슨이 지난 9일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하루만에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이다. 

넥슨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출시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각각 최고매출 2위와 1위를 달성했다.

넥슨은 지난 9일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특별 선물 ‘청휘석 1200개’를 제공했습니다.

이와 함께, 마켓 통합 인기 1위를 기록함에 따라 ‘청휘석 1200개’를 추가로 선물합니다.

넥슨 최성욱 AG그룹장은 이날 "출시 직후 많은 유저분들께서 ‘블루 아카이브’를 즐겨 주시고 계신다"라며 "유저분들께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TERA(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테라 11월 신규 공명 던전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TERA(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신규 던전으로 최상급 난이도의 ‘저주받은 안타로스의 심연’ 공명 던전이 추가됐다. 공명 던전은 이용자가 직접 난이도를 선택하고 제한시간 내 공략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어려운 난이도를 공략할수록 풍부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저주받은 안타로스의 심연’ 공명 던전은 카르곤에 침식돼 자아를 잃은 안타로스가 더욱 강하게 부활해 수호자들을 시험하는 던전이다. 65레벨 이상의 던전 보스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공명석’을 모아 발데라 특별지구에 위치한 던전 입구로 입장하거나, 파티 매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는 ‘포화의 전장 잭팟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후 7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포화의 전장’이 오픈되는데, 전투 후 100% 확률로 발생하는 잭팟을 통해 마흐트난 신화 장비 및 신체 비율 캔디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23일까지 ‘빼빼로데이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전투 성능이 향상되는 특제 초콜릿 및 막대과자 등의 달콤한 지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편, 블루홀스튜디오는 지난 10월 29일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테라의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일부 공개했다. 겨울에 어울리는 빙하 컨셉의 신규 던전, 장비 출시를 비롯해 발데론 지역 공개 이후 듀리온의 음모를 추적하는 주인공 일행의 이야기를 예고했다.

겨울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테라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추가하면 다음 예고편 알림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