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HUG, “보증이행 전담 헬프봇”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HUG, “보증이행 전담 헬프봇” 오픈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탄자니아 철도공사 온라인 연수 성료
IPA, 인천지역 아동 1000명에게 공기정화 반려식물 전달
국민체육진흥공단·강원랜드, 감사 업무협약 체결
LH,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HUG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보증 이행 전담 챗봇 서비스 HUG ‘헬프봇’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HUG 제공

HUG, “보증이행 전담 헬프봇” 오픈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보증 이행 전담 챗봇 서비스 HUG ‘헬프봇’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헬프봇은 HUG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보증이행 청구 방법, 청구범위, 유의사항 등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헬프봇을 통해 고객의 영업점 내방과 유선 문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해 고객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HUG의 대표적인 서민주거 안정 상품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임대보증금보증은 올해 약 68만 세대가 가입하고 상담 건수 또한 급증하는 추세다.

HUG는 임차인이 상담받지 못하는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증이행을 전담 상담하는 챗봇을 개발하게 됐다.

앞으로 고객은 헬프봇을 통해 단순·중복되는 주요 질문에 빠르게 답변을 받고 특정 사례에 기반한 질의는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어 상담 업무를 분산해 보증금 반환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권형택 HUG 사장은 “급증하는 상담에도 불구하고 콜센터 인원이 15명에 불과해 응대가 지연된다는 고객 불편사항이 접수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는 임차인들의 어려움을 상담할 수 있도록 인력 확충 필요성을 개진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탄자니아공사 수료식ⓒ한국철도 제공
한국철도(코레일)의 탄자니아 철도공사(TRC) 연수 수료식 현지 사진ⓒ한국철도 제공

한국철도, 탄자니아 철도공사 온라인 연수 성료

한국철도가 ‘2021년 탄자니아 철도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초청연수’ 수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탄자니아 교통부 공무원과 철도공사(TRC) 직원 등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열흘동안 화상으로 진행했다. 

연수 과정은 한국철도의 전기철도 운영 시스템과 차량 유지관리에 대한 강의와 견학 영상 시청, 강사진과 연수생 간 실시간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한국철도는 탄자니아 철도 관계자와 국내 중소기업 간 영상 간담회를 마련하는 등 협력사의 동반성장 지원에도 힘썼다. 

정왕국 한국철도 사장직무대행은 “아프리카 철도 시장 공략의 거점국가인 탄자니아의 철도 관계자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두 나라 철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PA 제공
지역아동센터 인천지원단에 공기정화 반려식물을 전달하고 있다ⓒIPA 제공

IPA, 인천지역 아동 1000명에게 공기정화 반려식물 전달

인천항만공사가 인천 관내 아동에게 공기정화 반려식물을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IPA 환경지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인천지원단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143곳의 아동 천 명에게 ‘갈랑코에’를 전달한다. 갈랑코에는 장미목 돌나무과의 다육식물로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고 가정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다.

IPA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아동들이 반려식물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활기를 되찾고 식물의 공기정화 원리와 미세먼지 저감의 필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운영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아동들을 위해 반려식물을 전달하게 됐다”며, “반려식물을 가꾸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건강한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강원랜드 감사실 업무 협약 체결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강원랜드, 감사 업무협약 체결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1일 강원랜드와 감사업무 품질향상과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강원랜드 컨벤션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은 이범 공단 상임감사와 김영수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감사 업무교류와 감사 인력 지원 △청렴 우수사례 공유 △감사 교육과 워크숍 개최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범 공단 상임감사는 “두 기관이 위드 코로나 시대 새로운 감사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감사방법을 공유하고 예방 중심의 감사, 대안을 제시하는 감사를 위한 아이디어를 교류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LH 제공
LH는 11일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공모전 시상식'과 '통일국토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LH 제공

LH,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LH는 11일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공모전 시상식'과 '통일국토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공모전은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지난 6월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여러 분야의 논문과 패널 등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학생 부문에서는 김슬기·진동영(서울대)의 '남북한 경협사업이 한반도 통일 비용을 줄일 수 있는가'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일반 부문에서는 ‘향토 문화에 대한 복원’을 주제로 남북 접경지역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이수진·이희재·이재훈의 'DMZ 평화적 활용을 위한 “평화 민속촌” 조성 연구'가 통일부 장관상을 받는다.

장관상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기관장상으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과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을 각 2개 팀에 수여한다.

김현준 LH 사장은 “남북교류와 북한의 도시·주택, 협력 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와 관심을 보내준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남북교류와 국토·도시 등 협력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