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銀, 고객패널4기 수료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저축銀, 고객패널4기 수료식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저축은행 제공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고객패널4기 수료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 및 관계자, 고객 패널 대표자 단체사진ⓒOK저축은행 제공

OK저축은행은 ‘고객패널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 OK저축은행 관계자와 고객패널4기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라인 화상회의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OK저축은행 고객패널4기는 110명 규모로 선발됐다. 참가자들은 OK저축은행의 이름인 ‘O’, ‘K’타입으로 나눠 각각 OK저축은행의 서비스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미션을 수행했다.

이번 참가자들이 수행한 미션 주제는 △모바일앱과 오픈뱅킹 등 디지털 금융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 유입을 위한 부가서비스와 이벤트 등으로 OK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 향상과 제고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참가자 중 일부는 60세 이상 참가자와 한 팀을 이뤄 모바일 뱅킹 이용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고객패널 참가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와 각종 의견은 실무부서에 신속하게 전달돼 영업현장에 반영될 예정이다. 실제로 참가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모바일 앱 UX, UI와 오픈뱅킹 편의기능이 개선됐으며 이외 의견도 금융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한 검토를 진행 중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고객패널의 가장 큰 수확은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던 점이었다”며, “참가자들의 의견은 각 실무 부서와 함께 검토해 경영활동과 금융서비스에 최우선으로 검토, 반영해 OK저축은행이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