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LH, 국민임대주택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LH, 국민임대주택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전통시장 간데이(DAY)’ 행사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LH 제공
LH는 12일 '국민임대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LH 제공

LH, 국민임대주택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개최

LH는 12일 '국민임대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임대주택 입주 20주년을 기념해 각계 전문가들과 그간의 국민임대주택 정책 성과 등을 점검하고 장기 공공임대주택의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약 3시간 30분 동안 기조강연, 주제발표, 패널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은 △박신영 한국사회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장기공공임대주택과 주거복지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했다. 주제발표에서는 △김경철 LH 주거복지지원처장 △진미윤 LH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지규현 한국주택학회 회장이 각각 ‘국민임대주택 추진 현황’, ‘국민임대주택의 정책적 의의와 과제’, ‘장기공공임대주택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서 하성규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상임대표를 좌장으로 한 전문가 패널토론도 진행됐다. 

토론에는 △강미나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권오정 한국주거학회 회장 △선종국 한국주거복지사협회 협회장 △이기봉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장 △이용만 한국주거복지포럼 이사 △장용동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사무총장이 참여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전문가들과 국민들이 소통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영위할 수 있는 주거복지 미래상이 도출되기를 바란다”며,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LH는 국민이 원하는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UG 제공
HUG 직원들이 시장에서 구입한 물품(겨울이불)을 사회복지관에 전달하는 모습ⓒHUG 제공

HUG, ‘전통시장 간데이(DAY)’ 행사 진행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 ‘전통시장 간데이(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전통시장 간데이는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HUG 임직원들이 자매결연 시장인 용호골목시장에 방문해 물품을 구매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완화에 따라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날 HUG 직원들은 용호골목시장을 찾아 상점들을 돌아보고 공산품과 먹거리를 구매했다.

또한 취약계층에 전달할 겨울 이불을 구입해 인근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권형택 HUG 사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맞춰 전통시장이 다시 북적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HUG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따뜻한 소비 실천을 통해 ESG 경영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