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미래에셋증권, DJSI월드지수 10년 연속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미래에셋증권, DJSI월드지수 10년 연속 선정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1.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 출시
KB증권, 마이데이터 허가획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DJSI 월드지수는 글로벌 상장기업 중 유동시가총액 상위 2544개 평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성과와 함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위 10% 기업을 선별, 발표한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임과 동시에 사회책임투자(SRI)의 척도로 활용되고 있으며, 미래에셋증권이 속한 금융서비스 부문의 경우 117개의 글로벌 평가 대상 기업 중 14개 기업만이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 책임투자와 지속가능금융 제공 등 ESG경영 전반에 걸친 활동들이 공신력 있는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10년간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MTS) ‘원큐스탁(1Q Stock)’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MTS) ‘원큐스탁(1Q Stock)’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MTS) ‘원큐스탁(1Q Stock)’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원큐스탁’의 가장 큰 특징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이다. 첫 화면부터 손님이 원하는 대로 메뉴 구성은 물론 화면을 보는 방식까지 개인의 취향에 맞게 변경 할 수 있다.

투자와 직접 이어지는 종목의 편집도 자유롭다. 빅테크, 친환경, 게임 등 관심 키워드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련 종목을 담을 수 있고, 해당 종목 내에 투자와 연관된 정보를 추가해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 주식 투자도 쉽게 구성했다. ‘원큐스탁’에서 미국, 홍콩, 중국 주식의 매매가 가능하다. 외화가 없어도 바로 환전이 가능해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해 필요한 여러 단계의 등록 절차도 한번에 가능하도록 간소화했다.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접근성도 높였다. 해외 주식과 관련된 적립식 주문과 ETF·리서치 기반의 정보를 제공해 테슬라, 애플 등 해외 주식을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엄준기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원큐스탁’은 최근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손님 개인만의 핏한 MTS”라며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투자자 모두의 요구를 아우르는 개선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이 금융위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KB증권
KB증권이 금융위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KB증권

KB증권,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KB증권이 금융위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회사 혹은 공공기관에 흩어진 본인의 금융정보를 한번에 수집해 금융소비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회사는 고객 동의를 통해 마이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형 (대출)상품 추천, 생애재무관리, 보험 만기 알림과 보험 추천 정교화, 소비패턴에 따른 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증권사를 비롯한 금융회사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투자자문, 투자일임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해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고객은 각 금융사 별로 진행하고 있는 투자 상황 등 개인별 재무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재테크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KB증권은 금융자산 통합조회 외에도 포트폴리오 진단, 고수의 Pick 등 투자와 관련있는 다양한 마이데이터 분석 콘텐츠를 준비하고있으며, 특히 투자에 적극적이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투자에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여러 외부 사업자들과의 폭 넓게 제휴하는 등 KB증권이 디지털자산관리 시장에서 주요 사업자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이데이터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