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아자토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아자토스’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1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케인’ 기반 테마 모드 추가
LCK 아카데미 시리즈, 쉐도우 EK 우승으로 한 해 마무리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대규모 전투 ‘비천 공성전’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아자토스’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들도 마련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세컨드임팩트 ‘아자토스’는 원망의 사냥꾼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딜러 포지션에서 활약한다. 강력한 공격으로 상대방의 피해를 증가시키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들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다음달 7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을 통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별꽃 축제’ 이벤트가 열린다. 아레나, 월드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해 별꽃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주요 퍼스트임팩트 영웅들의 인피니티 카드 뿐만 아니라 ‘퍼스트임팩트 +2 강화권’, ‘스페셜 인피니티X3 소환권’ 등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영웅 강화를 위해 필수적인 인피니티 소환과 프리미엄 소환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Netflix)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미러 월드’ 모드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케인’ 기반 테마 모드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Netflix)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미러 월드’ 모드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러 월드’ 모드는 이날부터 에란겔과 리빅, 사녹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맵에 입장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늘에 하늘섬이 등장하며, 이용자는 지면의 바람장벽을 이용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 이용자의 캐릭터는 ‘아케인’의 등장인물이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캐릭터인 징크스, 바이, 제이스, 케이틀린 중 한 명으로 변신하게 된다. 캐릭터가 가진 새로운 무기와 스킬을 활용해 하늘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얻는 ‘헥스 파편’은 상점에서 다양한 전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하늘섬에서의 종료 시간이 지나면 일반 전투 필드로 복귀 가능하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업기 기능과 무기 관련 사항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기는 기절한 팀원이나 적을 업는 기능이다. 업기 중에는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아이템 사용 및 차량 탑승 등이 불가하다. 업힌 유저의 체력 감소 속도는 소폭 하락한다. 또한 수류탄 알림 효과가 추가돼 주변에 수류탄이 활성화될 경우 위치가 표시된다. SLR, SKS, mini14, VSS, DP28의 총기 밸런스도 조정됐다.

금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11월16일부터 12월13일까지 접속을 하거나 친구와 플레이하면 치킨 메달 150개를 얻을 수 있는 △’치킨의 소환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19일에 시작되는 C1S3 새 시즌에서 특정 티어를 달성하면 ‘아케인’ 캐릭터의 퀵보이스를 획득 가능한 상자와 패키지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업데이트 진행 시 블랙 상자 2개를 지급하는 △업데이트 보상 이벤트, 인게임 미션을 통해 눈송이 아이템을 수집하면 프랑스 특종 경찰 세트(영구제)와 치킨 메달 등을 얻을 수 있는 △눈송이 교환 이벤트(11/16~12/14)가 진행된다. 또, 신규 ‘미러 월드’ 모드의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윈드 스피드 야구 모자와 의상(영구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러 월드 플레이 이벤트(11/16~12/6)도 진행된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쉐도우 EK가 지난 14일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대회인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하반기 챔피언에 등극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LCK 아카데미 시리즈, 쉐도우 EK 우승으로 한 해 마무리

쉐도우 EK가 지난 14일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대회인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하반기 챔피언에 등극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산하 대회다.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올해 8번의 오픈 토너먼트와 2번의 챔피언십을 치렀다. 총 279개 팀, 1395명이 대회에 참가했으며 이중 45명이 LCK 팀 아카데미로 입단했다. 또한 7명이 LCK 챌린저스 리그에 콜업되어 상위 무대를 밟았다.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하반기 챔피언십에는 △T1 루키즈 △HLE 아카데미 △DK 베이비 △EF △코너스 △쉐도우 배틀리카 △쉐도우 포우 △쉐도우 EK 총 8팀이 올라 풀리그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1위 쉐도우 EK, 2위 쉐도우 배틀리카, 3위 T1 루키즈, 4위 HLE 아카데미로 4팀이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선 쉐도우 EK와 쉐도우 배틀리카가 각각 HLE 아카데미, T1 루키즈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두 팀은 프로 팀 못지않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며, 쉐도우 EK가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 팀에 올랐다.

윤한길 쉐도우 EK 코치는 이날 "처음 지도한 팀이었는데 모두가 노력한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쁘고, 믿고 따라와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라면서 "선수들 모두 장점이 뚜렷한 만큼 더 발전하는 선수들이 되길 바란다"라고 우승소감을 전했다.

'Zzk' 권희원 선수는 "결승전 다섯 경기 모두 유리한 경기였는데 내가 좀 더 잘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라면서도 "그래도 팀원들이 합심하여 우승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챔피언이 된 쉐도우 EK에는 우승 상금 500만 원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준우승 쉐도우 배틀리카와 3위 HLE 아카데미에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이 주어진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오늘 16일 핵심 전투 콘텐츠 비천 공성전 업데이트를 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대규모 전투 ‘비천 공성전’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오늘 16일 핵심 전투 콘텐츠 비천 공성전 업데이트를 했다.

비천 공성전은 공성 문파와 수성 문파의 치열한 전투를 다룬 콘텐츠로, 진영별 최대 150명씩 총 3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4주에 한 번 각 서버 시간 기준 일요일 2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첫 공성전은 서버 시간 기준 오는 28일 22시부터 시작되며, 문파 기술 ‘수비대형’ 1레벨 이상 달성 및 문파 자금으로 공성 경매를 낙찰받으면 참전할 수 있다.

공성전 최종 승리는 수성 진영에 위치한 점령석의 상태에 따라 결정되고 이를 파괴하면 공성 측이 승리, 파괴되지 않도록 끝까지 지켜내면 수성 측이 승리한다.

특히 승리 문파는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와 비곡의 흑철 채광에 대해 흑철로 세금을 거둘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왕의 절대 권력으로 문파원에게 관직을 하사하거나 포상을 지급, 문파 상점 내 전용 아이템 구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성전 참여 문파를 응원하는 전야제 이벤트가 열린다. 첫 전야제 이벤트는 최초 글로벌 비천 공성전 시작 전인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XDRACO 아이템 거래소 ‘Exchange by XDRACO’가 오는 23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XDRACO 아이템은 게임 내 아이템 드롭과 DSP(DRACO Staking Program)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게임 서버, 지역에 제한이 없는 이용자 간 폭넓은 거래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