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푸조, 새 로고 적용한 광주전시장 신규 오픈…서울모빌리티쇼, KAIST와 기술교류 산학협업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푸조, 새 로고 적용한 광주전시장 신규 오픈…서울모빌리티쇼, KAIST와 기술교류 산학협업 나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1.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푸조 광주 전시장 전경. ⓒ 한불모터스
푸조 광주 전시장 전경. ⓒ 한불모터스

푸조, 새 로고 적용한 광주 전시장 신규 오픈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7일 푸조 광주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 호남권 판매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푸조 광주 전시장은 지난 8월 오픈한 수원 전시장에 이어 푸조의 새로운 로고와 BI(Brand Identity)를 적용한 국내 두 번째 전시장이다. 이를 통해 호남권 고객들에게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규 공식 딜러 세하오토가 운영하는 푸조 광주 전시장은 농성 사거리 인근에 연면적 878㎡(266평),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차량을 최대 5대까지 전시할 수 있으며, 최대 7대까지 수용 가능한 고객 주차장과 대기공간, 상담 공간 등의 편의시설들을 갖췄다.

고차일 세하오토 대표이사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을 적용한 푸조 광주 전시장은 호남권 고객들에게 더욱 고급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설립 10주년 기념 음원 공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17일 재단 설립 10주년 기념 음원인 'For Us, For Future'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7월 공식 출범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국내 수입차 법인 최초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이번에 발매하는 음원은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목표와 가치를 향해 나아가는 재단의 행보에 대한 응원과 기대감을 담아 제작됐다. 래퍼 겸 유튜버 달지와 함께 제작해 트렌디하고 역동적인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음원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새로운 비전 '당신의 잠재력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도록 우리가 함께합니다'를 가사에 녹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참여를 격려하고 희망을 담아냈다. 

'For Us, For Future'는 17일 오후 12시에 멜론, 벅스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는 BMW 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모빌리티쇼, KAIST와 기술교류 산학협업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함께 산학연계 기술교류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서울모빌리티쇼라는 새이름에 걸맞게 지속적인 모빌리티산업 분야 기술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국내 최대 모빌리티쇼와 국내 최고의 인재들이 모인 KAIST의 상호 협력을 통해 기술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서울모빌리티쇼 전시기간 중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교류회를 진행한다. 조직위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모빌리티 관련 수요기술을 조사·발굴하면, KAIST가 이에 적합한 연구인력을 매칭해 수요기업과 교류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더불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함께 전시장 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존’을 운영한다. 해당 공동관은 스타트업 업체들을 위한 장소로 전시기간 내내 KAIST와의 상담을 통한 기술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빌리티 혁명의 미래기술’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KAIST의 교수진과 국내 대표 기업이 모여 커넥티드카, 차세대 무인이동체 및 첨단 기술들을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관련 현황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관련 첨단 기술 개발·협력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KAIST는 서울모빌리티쇼 전시장 내 부스를 마련해 △자율주행 전기차 오픈 플랫폼 △자율 주행과 비행이 가능한 플라잉카 △건물 벽면 등반로봇 등 KAIST의 모빌리티 부문 신기술과 제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