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게임박스, ‘더 포가튼 시티’ 한국판 단독 출시…CJ올리브네트웍스, AI 예술 창작 기술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게임박스, ‘더 포가튼 시티’ 한국판 단독 출시…CJ올리브네트웍스, AI 예술 창작 기술 개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게임박스, 신규 대작게임 ‘더 포가튼 시티’ 한국어 버전 독점 출시
SKT, 휴대폰 구매 수험생 2021명에 맥북프로·갤럭시북 등 경품 증정
CJ올리브네트웍스,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 개발’…AI가 예술 창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그라비티와 공동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KT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그라비티와 공동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KT

KT 게임박스, 그라비티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 참가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그라비티와 공동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스타 2021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KT는 이번 지스타 2021의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제공,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 시연을 지원한다. 게임박스는 초고속·초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서버 접속만으로 게임을 재생할 수 있다. 

부스 대기존에는 게임박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해당 공간에서는 모바일·IPTV·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게임박스 내 130여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다. 

게임박스는 최근 ‘더 포가튼 시티’ 한글판을 독점 론칭했다. 더 포가튼 시티는 로마시대 배경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해외의 호평을 받아왔다. 세계 최대 게임 리뷰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선 평점 83점을 기록했으며, 미국 게임 웹진 ‘IGN’은 9점(10점 만점)을 부여한 바 있다. 

이번 독점 출시로 국내 유저들은 게임 장벽이었던 언어 문제가 해소됐다. 게임박스 이용자는 8만여 자 이상으로 구성된 심도 있는 게임 줄거리를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는 향후 독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수급해 게임박스 이용자들에게 타 게임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더 포가튼 시티 한국어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최근 그라비티와 신작 타이틀 론칭 논의를 진행 중이다. 

한편, 게임박스는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박스 이용자는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기본 사양의 PC 등을 통해 게임 라인업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수고0페 2021’ 행사로 수험생 응원 선물 증정

SK텔레콤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수험생들이 △여행 △취미활동 △핸드폰 바꾸기 등의 버킷리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기획했다.

우선 오는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SK텔레콤 신규가입·기기변경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은 다양한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휴대폰 구매 후 0한동 앱에 접속, 이벤트에 응모하면 △맥북 프로(1명) △갤럭시북 프로(1명) △아이패드 프로(2명) △갤럭시 탭(2명) △애플TV 4K(23명) △에어팟 3세대(10명) △갤럭시 워치4(10명) △갤럭시 버즈 프로(22명) △0X모베러웍스 무드등 스피커(500명) △0X모베러웍스 2022캘린더&다이어리세트(1450명)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더불어 수험생들은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스타벅스 굿즈(텀블러·에코백·슬리브) △구강세척기 △충전기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오는 12월 31일까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2 △버즈2 케이스 △액세서리팩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애플 기기를 구매할 경우 △애플TV+ 3개월 △애플 아케이드 3개월 체험권(계정 당 최초 1회) 등이 증정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수험생 이벤트를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에서 △Z폴더블 시리즈 △갤럭시S21 △갤럭시 북 등 구매한 고객 2021명에게는 △에스테틱 60만 원권(10명) △시그니엘 서울 디럭스 숙박권(10명) △Xbox Series S(10명) △아미 빅하트 가디건(10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3만 원권(1983명)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구매고객 전원은 △미니 마사지건 △프랭클린 플래너 △노트북 거치대 등 ‘T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구독 서비스와 관련된 ‘우주 프렌즈’ 프로모션도 론칭된다. 

오는 24일부터 T우주 프로모션 사이트에 응모하면, 친구 수에 비례해 포인트 혜택을 최대 3만 점까지 받을 수 있다. 초대에 성공한 친구가 많아질수록 △캐스퍼 차량 △럭셔리 호텔 패키지 △프리미엄 영화 관람권 등 경품 당첨 기회도 늘어난다. 수험생은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월 9900원)’를 3개월 간 59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예술작품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에어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예술작품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에어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AI 기술 접목한 ‘예술작품 NFT’ 발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예술작품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에어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내 AI Core 연구소가 개발한 AiRT는 AI 디지털판화 제작 솔루션으로, VAE(변량 자동 인코더)와 GAN(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술이 융합됐다. 기존 작가 작품을 AI가 학습해 연작을 제작하거나 영상물로 창작하는 서비스다. 

AiRT는 AI 학습을 통해 작가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AI만의 새로운 표현 기법을 더한다. 해당 서비스는 △작가의 채색 화풍을 학습해 다른 작품에도 작가의 특성이 반영된 컬러와 질감을 부여하는 ‘AiRT 페인터(Painter)’ △작가의 연작을 학습해 AI 작품과 융합하고 연작의 연결성을 극대화한 AI연작 생성기술 ‘AiRT 프로듀서(Producer)’ 등의 기술로 구성됐다.

특히 GAN 기반 비디오 제너레이션 기술을 도입, 고정된 AI 아트워크 작품이 아닌 영상물 형태의 미디어 작품도 창작할 수 있다. 기존 작가의 의도와 작품의 장점을 극대화해 새로운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AiRT 플랫폼과 자사가 보유한 미디어 기술 노하우를 융합해 신개념AI 아트워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국내 대표 수묵 산수화 작가 류재춘 화백의 유명 작품에 AiRT 기술을 도입하고 ‘한국화 NFT’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통예술과 신진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예술작품 NFT를 발행할 전망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NFT는 대체 불가능한 원본이 하나만 존재하도록 고유값을 부여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해킹, 수정 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술작품의 희소성과 고유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다"며 "우선적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K-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중장기적으로는 다양한 K-콘텐츠 분야의 NFT 생태계 확산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