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오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오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1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 ‘대교역시대’ 12월 8일 진행
넷마블에프앤씨,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웹툰·웹소설 12종 글로벌 독점 공개
넥슨, ‘트라하’ 신규 PvP 콘텐츠 ‘전면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아이온, '자쿠룽 게임' 이벤트 진행
넷마블 ‘제2의 나라’,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오딘 홈페이지 캡처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오딘:발할라라이징'이 올 한해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17일 선정됐다. ⓒ오딘 홈페이지 캡처

카카오게임즈 오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오딘:발할라라이징'이 올 한해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오딘은 17일 오후 부산 KNN 시어터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해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에 주어지는 영예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게임산업협회 주관, 전자신문 및 스포츠조선 후원하에 시상된다.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60%반영) 외에도 게임업계 전문가 및 기자단 투표(20%반영)와 일반 온라인 투표(20%반영)를 더해 최종 결정됐다.

심사위원단은 이날 "오딘이 '리니지M' 시리즈가 2년 넘게 독주하고 있던 국내 매출 최상위권 구도를 깨뜨리며 '게임 체인저'로서의 역할로 대중성을 검증받았다"라면서 "신규 개발사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신규 IP를 고집스럽게 창조해 냈으며, 국내에선 마이너한 북유럽 세계관을 활용함으로써 개발 단계부터 글로벌을 지향하는 비전을 보여줬다. 방대한 오픈월드, 자유도 높은 플레이, 클래스 간 역할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 등 많은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진출에서의 기대감 역시 높다"라고 시상 배경을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쇼케이스 ‘대교역시대’를 내달 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 ‘대교역시대’ 12월 8일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쇼케이스 ‘대교역시대’를 내달 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2월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교역 시스템 확장을 비롯해 올 겨울 ‘마비노기’가 선보일 업데이트 소식을 전반적으로 공개한다.

‘대교역시대’ 영상을 시청하면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12월 8일 방송 시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 내 활성화되는 하트 버튼을 클릭한 이용자 중 300명을 추첨해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 일러스트가 그려진 데스크 매트를 선물한다. 쇼케이스 시청자를 위한 깜짝 쿠폰 번호도 이날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수능 응시생을 응원하는 ‘앞으로도 잘될 거야!’ 이벤트를 11월 24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기간 ‘마비노기’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빠이팅 가득한 수능 응원 상자’부터 ‘활력의 기운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환생물약(이벤트)’ 등 각종 아이템을 지급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에프앤씨,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웹툰·웹소설 12종 글로벌 독점 공개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개는 넷마블에프앤씨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간 협약에 의해 추진된 것으로 넷마블에프앤씨의 신규 세계관에 입각한 웹툰·웹소설 12종이 카카오페이지(한국), 타파스미디어(미국), 픽코마(일본)를 통해 2022년경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 작품으로는 블루라인 스튜디오의 웹툰 ‘범이 내려왔다’, ‘아도니스’로 유명한 혜돌이 작가의 웹소설 ‘신 우렁각시전(가제)’, ‘재벌집 막내아들’을 집필한 산경 작가의 웹소설 ‘회사원 하대수(가제)’ 등이 있다.

미국은 DC 코믹스 '그린랜턴'을 집필한 저스틴 조단의 웹툰 ‘Artemis’, 일본의 경우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를 제작한 엔돌핀(En-dolphin)의 웹툰·웹소설 ‘엔노 오즈누(가제)’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IP개발실 남주현 실장은 이날 "훌륭한 한미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쌓아 올리는 과정은 항상 큰 설레임이자 기쁨"이라며 "글로벌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웹툰·웹소설 제작을 통해 슈퍼 IP 확보를 위한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게임 ‘트라하’에서 ‘전면전’ 신규 PvP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인기 BJ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트라하’ 신규 PvP 콘텐츠 ‘전면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게임 ‘트라하’에서 ‘전면전’ 신규 PvP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인기 BJ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면전’은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이 대규모로 함께 전투를 벌이는 PvP(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로, 매일 저녁 8시 30분부터 20분간 열린다. 대규모 전장으로 구성된 전면전에는 다수의 NPC가 출현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1일까지 전면전에 참여하고 스크린샷을 이벤트 게시글 댓글로 남기면 100건 돌파 시 모든 유저에게 ‘대형 행동력 회복약(30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다이아(3000)’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TV 인기 BJ ‘기뉴다’와 트라하 인플루언서 ‘라깅’이 ‘전면전’을 비롯해 ‘공격대’, ‘토벌전’ 등 게임 주요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고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오는 25일(오후 3시)과 12월 2일(오후 8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트라하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다이아 및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자쿠룽 게임 – 헤시아 꽃이 피었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자쿠룽 게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자쿠룽 게임 – 헤시아 꽃이 피었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온은 12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22시~00시, 토요일 16시~18시에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전영수 성우와 다양한 게임 캐릭터를 연기한 강시현, 민응식 성우의 목소리가 등장해 몰입감과 즐거움을 더한다.

이용자는 '자쿠룽 게임 티켓'을 사용해 이벤트 인던에 입장할 수 있다. 티켓은 설문 참여 시 획득하거나 NPC ‘카누룽’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 인던에서 모든 캐릭터는 슈고 외형으로 변신한다. 술래의 감시와 캐릭터의 이동을 방해하는 ‘황금삼’을 피해 목표 지점까지 이동해야 한다.

5분 안에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자쿠룽 증표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증표를 모으면 신규 외형인 편한 운동복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라이브 서버 이용자에게는 경험의 결정, 나바루의 커다란 열매 △클래식 서버 이용자에게는 자쿠룽 캔디 상자, 자쿠룽 상급 주문서 꾸러미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가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가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앞서 '제2의 나라'를 지난 6월 8일 대만·홍콩·마카오, 6월 10일 한국·일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으며, 출시한 모든 지역의 양대 마켓 매출 TOP 5에 올린 바 있다. 

'제2의 나라'에선 이번 수상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장비 소환 쿠폰 (10개)’,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코스튬 소환 쿠폰 (10개)’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증정한다. 이번 혜택은 오는 24일까지 계정당 1회 수령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