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북촌 설화수·오설록 매장 개점…쌍방울, ‘기모 파자마’ 매출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북촌 설화수·오설록 매장 개점…쌍방울, ‘기모 파자마’ 매출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모레퍼시픽, 북촌에 설화수와 오설록 매장 개점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 제공 설화수 / 촬영 김인철  

아모레퍼시픽이 서울 종로구 북촌에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와 오설록 티하우스를 개점한다. 19일부터 운영하는 두 매장은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 정원까지 약 300평 규모 공간으로 구성됐다. 

한옥 공간과 양옥 일부 공간에서는 특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가 꾸며져 있다. 양옥 1~3층과 외부 테라스 공간에서는 차(茶)를 통해 새로운 감각과 취향을 보여주는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을 경험할 수 있다.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옥의 응접실에서 만나는 인삼 달고나로 시작한다. 도예가 작업실을 구현한 공작실에서는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에센스와 조선 미학의 대표인 백자가 만난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전통의 아름다움을 소품으로 표현한 ‘미전실’을 지나면 숭고한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꾸밈의 공간 ‘단장실’에 다다른다. 한옥을 떠나 중정으로 연결된 양옥에 들어서면 설화수 북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을 비롯해 정성 담긴 포장 서비스가 준비된 공간이 펼쳐진다.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은 차의 맛뿐 아니라 오감으로 차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소비의 공간들로 구성했다. 매장에 들어서서 처음으로 만나는 ‘차향의 방(Tea Atelier)’은 갓 구운 신선한 차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2층에 위치한 ‘찻마루(Tea Lounge)’는 오설록의 감각적인 정서를 담아낸 티 라운지다. 이곳에서는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한 북촌의 시그니처 티푸드 역시 경험할 수 있다. 3층에서는 ‘가회다실(Tea Room)과 ‘바설록(Bar Sulloc)’이 위치하고 있다. 북촌의 오랜 지명을 담은 가회다실은 ‘기쁘고 즐거운 모임’이라는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차우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쌍방울, ‘기모 파자마’ 매출 123% 증가

쌍방울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트라이 ‘기모 파자마’ 라인의 3개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3%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추동내의 라인의 10월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비나 눈이 내리는 궂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산간 중심으로는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면서 겨울철 보온 이너웨어 매출이 증가된 것으로 풀이된다.

쌍방울은 트라이 ‘선염 기모 파자마’의 초도물량이 모두 완판돼 생산량을 대폭 늘렸다. 선염 기모 파자마는 면 100% 파자마로 보온성과 편안함의 기능을 모두 갖춘 홈웨어다.

쌍방울 관계자는 “평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와 올 해 겨울이 유난히 춥다는 소식에 추동내의와 기모 파자마 판매율이 급증했다”며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재질의 제품들이 특히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휠라, 김유정과 함께한 겨울 화보 공개

휠라(FILA)가 2021 겨울 브랜드 뮤즈 김유정의 화보를 19일 공개했다. ‘Let’s Play Winter’를 테마로, 설원엔서 다양한 휠라 다운재킷으로 겨울 패션을 연출한 김유정의 다채롭고 풍성한 포즈를 담았다. 

화보 속 김유정이 선보인 2021 휠라 다운 아이템들은 소재와 색상, 기장감 전반에 다양성을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에센셜 롱기장 다운 재킷’은 무릎 밑으로 내려오는 기장감에 소매 시보리, 고품질 구스 다운 충전재(솜털80 : 깃털20)로 가볍지만 높은 보온성이 특징이다. 

‘헤리티지 우먼스 다운재킷’은 드라이한 겉감 소재로 발수 기능이 돋보이는 중기장 덕다운 재킷이다. 허리 부분에 조절 가능한 스트링 디테일이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감으로 안정감과 활동성을 모두 고려했다. 이외에도 이번 시즌 트렌드로 손꼽히는 코듀로이 소재와 숏 기장의 만남으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우먼스 코듀로이 다운 재킷’도 선보인다. 

한국콜마, 코로나19 백신 기술 적용 화장품 개발 나서

한국콜마가 코로나19 백신의 핵심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한국콜마는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 루카에이아이셀(LUCA AICell)과 ‘인공세포막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약물전달 시스템 공동연구’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mRNA(메신저리보헥산·전령RNA) 백신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반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지질나노입자(Lipid nano particle, 이하 LNP)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NP 기술은 메신저리보헥산(mRNA ·전령RNA)을 지질 나노 입자로 감싸 미세한 환경 변화와 효소에 의한 분해로부터 보호해, mRNA를 타깃 세포까지 안정적으로 도달시키는 기술이다.

LNP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하면 효능은 우수하지만 안정도가 높지 못해 피부 세포 내부까지 도달이 어려운 성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 피부 침투력 향상을 통해 즉각적인 효능·효과를 볼 수 있는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