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대상 종가집,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진행…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대상 종가집,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진행…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상(주) 종가집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_(좌) 서경덕 교수 (우) 대상 식품사업총괄 박용주 사장
서경덕 교수와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 ⓒ대상

대상 종가집,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진행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기념일인 11월 22일은 다양한 김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면역 증강, 항산화, 항비만, 항암 등 22가지(22일) 효능을 낸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집은 김치의 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종가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게시글에 김치가 필요한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 종가집 김장김치 20kg를 증정하며, 이 중 5명은 대상 식품사업총괄 박용주 사장과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22일부터 12월 1일까지며, 7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BAT가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설비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친환경 에너지 발전을 개시한다.

BAT 사천공장은 환경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행 목표 중 하나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 공장 건물 옥상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으며, 향후 주차장을 포함한 시설 전반으로 확장해 총 1만6000㎡에 달하는 태양광 발전 모듈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천공장은 태양광 발전 시설 가동으로 획기적인 탄소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공장의 태양광 발전 시설은 연간 최대 1435kW의 전력을 생산해 총 781톤의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를 내게 되며, 이는 소나무 5만5784 그루를 이식하거나 화력발전소 석유 1930 드럼을 절감할 수 있는 수준이다.

BAT 사천공장은 친환경 사업 전략에 발맞춰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은 물론, 공장 오폐수를 재활용하는 등 환경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BAT는 ‘UNFCCC(유엔기후변화협약)’가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net zero(넷 제로)’를 실현하는 목표에 동참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UN 주도의 글로벌 캠페인 ‘Race to Zero(탄소 배출 제로 레이스)’에도 참여했다. 

오비맥주, ‘카스 싹 세트’ 프로모션 펼쳐

오비맥주는 ‘카스 싹(SSAC) 세트’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카스 싹 세트는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한 ‘쿨링 트레이’에 카스 생맥주를 함께 제공하는 상권 프로모션이다. 드라이아이스로 시각적인 재미와 신선한 맛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카스 싹 세트는 맥주 프랜차이즈인 ‘무지개맥주’ 전국 70여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기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상권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에 쿨링 트레이로 카스 생맥주의 청량감을 더 짜릿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켓컬리, 올해 최대 할인 쇼핑축제 ‘블랙위크’ 진행

마켓컬리가 22~26일까지 5일간 매일 모든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매일 4회씩 최대 97% 할인 특가상품 판매를 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먼저 블랙위크 기간 동안 매일 1회 마켓컬리 회원이면 100%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3000원~1만 원 상당의 ‘블랙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당첨된 블랙 지원금은 마켓컬리 적립금으로 제공하며 지급 당일 자정까지 사용해야 한다. 매일 4회 9시, 12시, 15시, 18시 진행되는 ‘블랙 타임 어택’에서는 최대 97% 할인하는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마켓컬리에서 고객 후기 999개 이상을 받은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블랙 999 아이템’ 코너도 함께 진행한다. 매일 12시에 4개씩 공개하고, 최대 4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 브랜드 데이’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발뮤다 등 유명 브랜드를 하루에 1개씩 선정해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고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블랙 특가 이벤트를 통해 반값특가, 맛집특가, 만원특가 등도 선보인다. 신선식품, 간편식, 베이커리, 정육, 주방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로 엄선한 인기 상품 TOP 80도 제안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