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가 개소한 제휴 플랫폼 매장은?…넷플릭스, 콘텐츠 150% 즐기는 방법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가 개소한 제휴 플랫폼 매장은?…넷플릭스, 콘텐츠 150% 즐기는 방법 공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2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통신·제휴상품 체험 공간 오픈…가전·IT 핫딜 포함 ‘반값초이스’ 체험존
LGU+, 고객사 환경 맞춰 삼성전자 ‘원박스’ 솔루션 실증…투자비·시간 감소
넷플릭스, 슬기로운 150% 이용법 공개…글로벌 톱10 리스트·랜덤재생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서울 강북구 수유역에 ‘제휴 플랫폼 매장’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KT
KT는 서울 강북구 수유역에 ‘제휴 플랫폼 매장’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KT

KT, 통신·가전제품 체험 가능한 ‘제휴 플랫폼 매장’ 오픈

KT는 서울 강북구 수유역에 ‘제휴 플랫폼 매장’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KT 서비스와 휴대폰 단말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의 제휴 할인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KT 제휴 플랫폼 매장은 △제휴사 가전제품·IT기기가 전시된 ‘우리 매장 핫딜’과 ‘반값초이스’ △기가지니·키즈랜드 등 미디어 서비스 체험존 △스마트폰을 구경할 수 있는 단말 체험존 △안마의자를 체험하는 바디프랜드 체험존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반값초이스는 KT 인터넷과 올레TV 신규 가입 시 다양한 가전제품을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우리 매장 핫딜은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하면 최신 IT기기와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각종 키오스크를 통해 편리하게 단말을 비교하고, 제휴카드·제휴상품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게 신설 매장의 특징이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통신시장 대응을 위해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며 “오픈 이후에는 방문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다양한 제휴상품의 전시와 KT의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수유점을 시작으로 연내 1개점을 추가 개소한 이후, 내년부터 체험형 매장을 전국 주요 상권으로 확대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5G 기업전용망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One-box(원박스)’ 솔루션실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5G 기업전용망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One-box(원박스)’ 솔루션실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5G 전용망 통합장비로 기업서비스 강화

LG유플러스는 5G 기업전용망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One-box(원박스)’ 솔루션 실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원박스 솔루션은 한 서버에 5G 패킷교환장비부터 5G 기지국의 집중기지국장치(CU)까지 통합 구축할 수 있는 5G 기업망 솔루션으로, 고객사는 원박스를 적용하면 기업전용망을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팩토리 등 5G의 초저지연·초연결이 중요한 기업용 솔루션들이 개발됨에 따라, 기업마다 상이한 네트워크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기업전용망 구축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원박스는 이러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하기 위해 필수 기능만으로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고, CPU·메모리 사용량 감소를 위한 ‘컨테이너 가상화 기술’을 적용해 장비를 절반 이상 경량화했다.

고객사는 원박스를 통해 장비가 가벼워지면서 이동과 설치가 빨라지고, 기지국 제어기능을 담당하는 CU 장비를 통합 구축하거나 망을 관리할 수 있어 장비간 통합 운영과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기업사는 이를 통해 투자비용을 절감하면서 최적화된 자체망을 구축할 수 있고, 초저지연 서비스 시 트래픽 경로 최소화가 제공되는 망을 구축 가능하다. 또한 장비 경량화를 통해 기업 고객 전산실에 전용망 장비를 구축, 상면(서버 공간 임차)과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선행개발담당은 “이번 실증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5G 기업 전용망 솔루션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을 위한 5G 솔루션을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서비스 내 나만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소개하면서 ‘넷플릭스를 150% 즐기는 이용법’을 22일 발표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서비스 내 나만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소개하면서 ‘넷플릭스를 150% 즐기는 이용법’을 22일 발표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슬기로운 구독 생활법 발표…나만을 위한 맞춤형 기능은?

넷플릭스는 서비스 내 나만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넷플릭스를 150% 즐기는 이용법’을 22일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최근 ‘넷플릭스 톱10 웹사이트’를 신설, 한국은 물론 미국·영국 등 90여 개국의 인기 콘텐츠 차트를 소개했다. 해당 사이트에선 작품별 콘텐츠 시청 시간을 기준으로 매주 전 세계 회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0선이 공개된다. 

글로벌 톱10 리스트는 영어권 영화·TV, 비영어권 영화·TV 등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며, 해당 주에 집계된 각 작품의 시청 시간도 함께 표시된다. 90여 개국의 국가별 TV·영화 인기 리스트를 비롯해 역대 글로벌 인기작 톱10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는 기존 시청 취향에 맞춘 추천 콘텐츠를 즉시 재생하는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는 작품 대사를 단 한 줄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웹페이지를 통해 △자막 글씨체 △자막 색상·크기 △배경색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언어와 문화, 장애 제약 없이 누구나 최상의 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등 최대 32개 언어 자막과 더빙을 지원한다. 

최근엔 시청각 약자를 위한 콘텐츠 접근성도 높이고 있다. 특히 배우의 움직임 등 소리로 유추하기 어려운 장면을 음성으로 설명하는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을 도입해 인기를 끌었다. 화면 해설을 적용한 넷플릭스 콘텐츠의 재생 시간은 약 1만 시간 이상으로, 모든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에 기본 적용된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기술(TTS)’도 제공된다. 

사용자는 ‘홈 시네마’처럼 최상급의 화질과 음향도 설정 가능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대개 4K의 고화질로 촬영되며, 검색창에 ‘4K’를 검색하면 다양한 4K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HDTV 사용자는 특정 링크를 통해 재생 설정을 고화질로도 설정 가능하다. 

또한 검색창에 ‘애트모스(Atmos)’를 입력하면 최첨단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작품들이 검색된다. 넷플릭스는 돌비 애트모스 5.1 채널과 2.0 채널 등 오디오 출력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는 개인 취향에 적합한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콘텐츠의 여운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도 출시했다. 넷플릭스의 모바일 게임은 추가적인 인앱결제나 광고 없이 모든 넷플릭스 회원이 다양한 언어로 재생 가능하다. 

최근 공개된 모바일 게임은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IP를 활용한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게임 △카드 블래스트 △슈팅 훕스 △티터 업: 아슬아슬 균형 잡기 등 5종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