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식품PB ‘엔쿡’ 차돌된장찌개·부대찌개 론칭…공영홈쇼핑, 포장김치 2000억 원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식품PB ‘엔쿡’ 차돌된장찌개·부대찌개 론칭…공영홈쇼핑, 포장김치 2000억 원 판매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1.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식품 PB '엔쿡' 차돌된장찌개·부대찌개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12월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부대찌개'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12월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부대찌개'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12월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부대찌개'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쿡(NCOOK)은 식품 전문 NS홈쇼핑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내놓은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이다. 엔쿡 차돌된장찌개는 순창에서 만든 재래식 된장과 백일된장을 최적으로 배합해 된장 베이스를 만들고, 이에 차돌박이를 추가했다.

국물이 진한 송탄식 부대찌개인 엔쿡 부대찌개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천일염, 광천 토굴 새우젓이 함유된 햄뿐만 아니라,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켄터기후랑크 햄을 넣었다. 론칭 방송을 앞둔 엔쿡 차돌된장찌개와 엔쿡 부대찌개는 NS몰과 모바일앱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차돌된장찌개(500g) 8팩과 부대찌개(500g) 8팩 각각 가격은 3만9900원이다.

공영홈쇼핑, 포장김치 2000억 원 판매 돌파

공영홈쇼핑은 포장김치 매출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그 결과, 2015년 개국 이래로 포장김치의 판매량이 2000억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던 2020년의 경우, 2019년 대비 판매량이 87% 가량 상승했다.

포장김치의 인기 상승은 김장비용의 급등과 함께 번거로운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여 김장하기가 어려워진 상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ㄴ

이케아 코리아, '겨울 세일' 최대 70% 할인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겨울 세일'을 오는 12월 2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플래닝 스튜디오,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겨울 세일은 예년 보다 일찍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집을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집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 테이블, 패브릭, 주방용품 등 200여 개 제품을 이케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현대百, 더현대 서울서 '비욘더로드' 앵콜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1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아시아 최초로 360° 감성체험 전시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는 영국의 유명 뮤지션 제임스 라벨(James Lavelle)·엉클(UNKLE)의 음악을 33개 공간에 걸쳐 재구성하고, 각각의 공간을 시각·청각·촉각·후각·공간지각 등 다양한 감각을 통해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이머시브(immersive, 관객 체험형) 공연으로 유명한 콜린 나이팅게일(Colin Nightingale)과 스티븐 도비(Stephen Dobbie)가 기획하고 다양한 감각을 통한 입체적 체험을 위해 영화감독 대니 보일(Danny Boyle), 알폰소 쿠아론(Alfonso Cuarón), 향수 디자이너 아지 글래서(Azzi Glasser) 등 영화·디자인·설치·사진·조명·사운드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홈앤쇼핑,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충북상품 진행

홈앤쇼핑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만남의 광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긴급편성을 통해 특별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지역 소재 특산물로 가공한 2차 가공식품 총 8개 상품을 발굴해 TV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바 있다.

이날 오후 3시 10분부터 약 100분 동안 △영농조합법인 팜엔드팜의 청원추청현미, 청원찰현미 △(주)태웅식품의 하루양배추즙을 방송한다.

GS25, AI카메라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본격 상용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SK쉴더스와 지난 22일 신규 무인 편의점 30여 점에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설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확산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11월 이후 신규로 개설하는 모든 GS25 무인 편의점에는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SK쉴더스의 '캡스 무인 안심존'이 도입된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는 무인 편의점과 하이브 리드 매장도 이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에 사용되는 AI카메라는 기존 무인 편의점에 설치되어 운영되던 일반 카메라와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점내 총 6대~8대가 설치되는 AI카메라는 이상 상황 발생 시, 이를 감지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쓰러지거나 장기 체류자의 점내 배회, 금고·사무실 개방 등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자동 감지하고, 24시간 SK쉴더스의 관제 센터에 자동으로 연결시켜 주는 등 무인 편의점 운영상에 혁신적인 방범 솔루션을 제시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요기요, '요기요타운'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요기요는 오는 12월 전국 맛집의 대표 메뉴를 즐기며 소상공인 돕기에도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푸드 페스티벌 '요기요타운'의 개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요기요타운은 그동안 코로나 19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이태원 골목상권 활성화를 돕고,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포장 주문으로 요기요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착한 푸드 페스티벌이다.

정식 오프라인 행사는 제주에서 서울까지 전국의 핫플 맛집으로 알려진 레스토랑 20여 곳과 함께하며, 오는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이태원 퀴논길에서 열릴 예정이다.

요기요는 본 행사에 앞서 참가자 모집을 위해 오는 12월 5일까지 온라인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요기요타운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요기요타운 테스트하기'를 누르면 된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 또는 요기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