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물류센터 방한시스템 확충…하림, 안심하는 크림퐁닭·커리퐁닭 출시
[유통오늘] 쿠팡, 물류센터 방한시스템 확충…하림, 안심하는 크림퐁닭·커리퐁닭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겨울철 대비 총력-2
쿠팡이 겨울철 물류센터 방한 대비에 들어간다. ⓒ 쿠팡

쿠팡, 물류센터 방한시스템 확충

쿠팡은 전국 물류센터에 최신 방한설비와 난방·보온용품 지급을 대폭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전국 물류센터에 스피드도어, 에어커튼 등 최신 방한설비를 추가한다. 연내 전국 물류센터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를 막는 ‘스피드도어’ 300여 개와 건물 구조상 ‘스피드도어’를 설치할 수 없는 곳에는 강한 바람을 순식간에 내뿜어 외부 찬 공기 유입을 막는 ‘에어커튼’ 100여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물류센터 작업 공간별로 화재 위험이 없는 안전한 난방기구를 배치했다. 이동 없이 고정된 위치에서 업무가 이뤄지는 주요 작업장에는 천정에서 안전하게 열이 골고루 방사되는 ‘천정형 난방기’를 설치하고 ‘현장 휴게실’도 곳곳에 추가했다. 야외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난방시설을 비롯해 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화물 차량 기사들도 쉴 수 있도록 난방이 가능한 대기실도 별도로 마련했다. 여기에 작업장에 온기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전국 물류센터의 작업공간에 따라 라디에이터, 온풍기, 미니 온풍기, 전기방석 등 6800여개의 맞춤형 난방기구를 곳곳에 배치 중이다.  

개인별 보온·안전용품도 전직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물류센터 별로 실내외 근무여부와 업무 특성에 따라 방한복, 방한장갑, 방한화 등 필수용품을 비롯해 발열조끼, 경량패딩, 넥워머, 방한복면, 귀마개, 핫 팩 등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겨울동안 쿠팡 물류센터 구내식당에서는 따뜻한 코코아, 차, 호떡, 어묵 등의 간식을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은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보온·안전용품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림, 안심하는 크림퐁닭·커리퐁닭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5일 신제품 ‘안심하는 크림퐁닭’, ‘안심하는 커리퐁닭’을 출시하고 GS수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먹기 좋게 손질된 닭안심과 특제소스가 함께 들어있어 간편하게 ‘닭안심크림’, ‘닭안심커리’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했다. 닭 안심 부위를 한입 크기로 잘라 밑간한 제품이다. 각각 닭안심과 잘 어울리는 크림소스와 커리소스를 함께 구성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예열한 프라이팬에 포장지를 제거한 닭안심을 넣고 약 5분간 익힌 뒤, 동봉된 소스를 넣고 1분 정도 더 조리하면 된다.

안심하는 크림퐁닭은 닭안심과 진한 크림소스가 어우러진다. 기호에 따라 파스타 면이나 버섯, 양파 등을 곁들여 조리하면 치킨 크림 파스타가 완성된다. 안심하는 커리퐁닭은 인도 커리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팔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이하 비빔면 윈터에디션)’을 25일 출시한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첫 출시 이후 매년 겨울 출시해온 시즌 한정 제품이다. 올해 선보이는 제품은 삼진어묵과 협업해 어묵 국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존 팔도비빔면에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스프는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했다. 따뜻한 물에 타기만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팔도는 제품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3차 에디션은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가 모두 팔렸고 300만 개를 추가 생산해 총 800만 개를 판매했다. 4차 에디션은 총 500만 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기존 소비자가와 동일하다.

맥도날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를 25일 출시한다.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는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인 ‘리치 포테이토 버거’에 트러플(Truffle)이 들어간 특제 소스가 더해졌다. 순 쇠고기 패티 2장과 통째로 튀긴 큐브 감자, 토마토, 치즈, 양상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맥도날드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25일부터 크리스마스 디자인으로 제작된 컵과 쇼핑백 등 패키지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빨간 목도리와 털장갑, 맥도날드 로고 위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는 오는 12월 26일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