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사’ 권영수 후임 누구?…권봉석 LG전자 사장
‘LG 인사’ 권영수 후임 누구?…권봉석 LG전자 사장
  • 방글 기자
  • 승인 2021.11.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권봉석 신임 ㈜LG COO.ⓒLG
권봉석 신임 ㈜LG COO.ⓒLG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긴 권영수 부회장의 후임자로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선임됐다. 권봉석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구광모 회장과 함께 그룹을 이끌게 된다. 

25일 LG그룹은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를 부회장으로 승진시키고 최고운영책임자(CCO)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LG그룹은 "LG전자 CEO로서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권봉석 신임 ㈜LG COO는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미래준비를 강화하는 등 지주회사 운영과 구광모 대표의 보좌 역할에 주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이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실질적 실행력을 강화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권봉석 부회장은 1987년 금성사(현 LG전자)에 입사 이후 전략, 상품기획, 해외사업 등 사업 전반의 밸류체인을 두루 경험한 전문 경영인이다.

2014년 ㈜LG 시너지팀장을 맡아 그룹 전체 사업을 아우르며 성장동력 발굴을 주도했으며, 2015년 LG전자 HE사업본부장, 2020년부터 LG전자 대표이사 CEO로 재임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OLED TV 대세화를 앞당기고 가전사업 1등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전장사업 육성 등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LG전자의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하며,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는 구광모 대표의 경영 철학에 부합하는 적임자로 꼽혔다. 

한편, ㈜LG는 내년 1월 7일 권봉석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하는 절차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금융·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