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콘진원-KBS,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콘진원-KBS,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2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의 상징 펍, 한국 김치메뉴로 Hot해진다
서금원, 전라북도 사금융 근절 캠페인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뮤직뱅크 with K-콘텐츠ⓒ콘진원 제공
뮤직뱅크 with K-콘텐츠ⓒ콘진원 제공

콘진원-KBS, ‘뮤직뱅크 with K-콘텐츠’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방송공사, 케이비에스미디어주식회사와 손잡고 음악방송 ‘뮤직뱅크’ 26일자 프로그램에서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K-pop 무대를 선보인다.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공연은 KBS 2TV, KBS WORLD TV, KBS WORLD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동시 생중계된다. 오는 30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에스에프나인 △몬스타엑스 △화사 △장우혁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등 총 18개 팀이 참여한다. 

확장현실 기술은 △브레이브걸스의 '운전만 해' △엔플라잉의 '옥탑방' 무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강현실 기술은 △에스에프나인 'Trauma' △화사 'I’m a 빛' △장우혁 '어때 TONIGHT' 등의 무대에 적용된다. KBS가 정규 음악 프로그램에 확장현실 실감콘텐츠 기술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후 4시부터는 KBS WORLD를 통해 일부 뮤직뱅크 with K-pop 출연자들을 비롯한 K-pop 아티스트들이 해외 팬들과 만나는 ‘스테이지 W’가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뱀뱀이 사회를 맡고 △더보이즈 △엔플라잉 △T1419 △빌리가 출연하는 이번 글로벌 팬미팅에서는 출연자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방법 등 ESG 메시지를 포함한 자신들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박승룡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연은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K-pop 무대를 선보이고, 메타버스를 통해 한류 팬들과 소통하는 등 디지털 시대 한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한류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T 제공
Korean Kimchi Festival London 2021 김치버거 메뉴ⓒaT 제공

런던의 상징 펍, 한국 김치메뉴로 Hot해진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김치의 날’을 맞아 영국 레스토랑 44개점과 함께 ‘Korean Kimchi Festival London 2021’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영국 로컬 레스토랑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김치 메뉴를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한국 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참여 레스토랑은 고급수제버거집 어네스트버거 프랜차이즈 40개 매장과 런던지역에서 인기 있는 각 매장에 어울리는 한국 김치 스페셜 신메뉴를 런칭했다.

제이 몰자리아 셰프와 레시피를 개발한 어네스트버거 관계자는 “한국식품 메뉴 개발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로 김치 버거를 판매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신선한 김치와 김치국물로 만든 소스가 훌륭한 조합을 이뤄 반응이 뜨겁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영국 김치 수출은 10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57.4% 증가한 48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현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럽 현지 미디어와 SNS를 활용한 홍보로 한국의 소울푸드 김치의 대중적 소비확대를 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좌측부터)전주완산경찰서 류창희 남문지구대장, 전주완산경찰서 차경수 지능팀장, 신용회복위원회 임대권 지부장, 전주신중앙시장 반봉현 상인회장, 전주시청 김봉정 신성장경제국장, 서민금융진흥원 이효근 부원장, 금융감독원 정기영 전북지원장, 전북도청 양선화 투자금융과장, 전북은행 최강성 사회공헌부장ⓒ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좌측부터)전주완산경찰서 류창희 남문지구대장, 전주완산경찰서 차경수 지능팀장, 신용회복위원회 임대권 지부장, 전주신중앙시장 반봉현 상인회장, 전주시청 김봉정 신성장경제국장, 서민금융진흥원 이효근 부원장, 금융감독원 정기영 전북지원장, 전북도청 양선화 투자금융과장, 전북은행 최강성 사회공헌부장ⓒ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금원, 전라북도 사금융 근절 캠페인 시행

서민금융진흥원이 26일 전라북도 전주시 신중앙시장에서 전북도청·전주시청·전북경찰청·금융감독원·신용회복위원회·JB전북은행과 함께 불법사금융 근절과 안전한 정책서민금융지원제도 이용안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생업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불법사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이용자를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금원 이효근 부원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전주신중앙시장을 방문한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에 대한 피해 신고방법과 안전한 정책서민금융제도 이용에 대해 알렸다.

또한 캠페인과 함께 유관기관 공동 불법사금융 근절 리플릿과 포스터 1만1000부를 전라북도 산하 지차체 110곳에 배포하고, 전라북도 내 경찰서 15곳에 기관 공동 현수막을 게재하며 불법사금융의 위험성을 알렸다.

이계문 서금원장 겸 신복위 위원장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피해가 늘고 있어 우려스럽다”며,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로 꼭 전화해 진위확인을 해야 한다. 서금원은 앞으로도 정책서민금융사칭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해서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