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대상, 신설동 떠나 종로 본사 이전…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대상, 신설동 떠나 종로 본사 이전…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2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상(주) 신사옥 종로플레이스타워
대상 신사옥 종로플레이스타워 ⓒ대상

대상, 신설동 떠나 종로 본사 이전

대상은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을 종로구 인의동 소재의 종로플레이스타워로 이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48년간의 ‘신설동 시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종로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신설동 사옥은 1973년 고(故) 임대홍 창업회장이 준공, 입주한 이래 지난 48년간 사용해왔다. 검소했던 임 창업주의 의지를 이어받아 준공 후 한 번도 외관을 바꾸지 않았다. 다만 지난 2013년 임직원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내부를 리모델링한 바 있다. 1987년 임창욱 명예회장이 회장직을 물려받은 후에도 임 창업주가 신설동 사옥 뒤에 연구실을 두고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류에 대한 연구를 계속했을 만큼 애착이 깊은 장소기도 하다. 

대상은 그간 신설동, 상봉동, 광화문 등에 사옥을 두고 운영해왔으나, 회사 규모가 점차 확장하면서 사옥 이전을 결정하게 됐다. 창립 65주년을 맞아 여러 곳에 흩어진 부서를 통합해 결속력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이 새 둥지를 트는 종로플레이스타워는 지하 4층, 지상 14층 규모로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대상은 이 중 지하 1층과 지상 2층~6층, 13~14층 등 7개 층을(총 전용면적 약 3819평) 임차 형태로 사용하게 된다. 영업 본부를 제외한 본사 임직원 840여 명이 종로 신사옥에서 근무한다. 

신사옥은 업무 효율성과 직원 복지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임직원 간 유연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무실 내 칸막이를 낮췄으며, 직원 복지를 위한 카페테리아, 스낵바, 보건실, 맘스룸, 어린이집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마련됐다. 개인 공간 외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할 수 있는 오픈라운지부터 1인용 업무 집중 공간인 포커스룸 등 다양한 크기와 구조의 업무 공간 또한 확대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2종 출시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이 신제품 2종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를 29일 출시했다.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성장과 발육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연령별 맞춤기준 설계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는 5종 기능성 원료(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망간)를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다.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칼슘, 유산균배양액분말에서 얻은 마그네슘과 아연, 건조효모에서 얻은 비타민D와 망간 등 기능성 원료를 균형 있게 설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피자알볼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웹예능 참여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웹예능 ‘광고천재 씬드롬’에서 12월 신메뉴를 공개, 선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광고천재 씬드롬은 티몬이 자체 기획·제작한 웹예능 콘텐츠로, 메인 캐릭터로는 방송인 정준하를 내세웠다. 출연자인 정준하가 광고를 의뢰한 기업을 찾아가 기업 홍보 전단지를 직접 그려주고 의뢰의 대가로 고객 혜택을 얻어내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광고천재 씬드롬 에피소드에서 내달 출시 예정인 ‘파인애플떡갈비피자’를 미리 선보였다. 또한 본사, 가맹점 직원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를 소개하고 정준하가 만든 홍보 전단지를 통해 웃음을 자아냈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방송에서 공개한 신메뉴를 티몬을 통해 선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달 1일까지 티몬에서 파인애플떡갈비피자 L 사이즈와 콜라 세트 e쿠폰을 8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신메뉴 출시일인 12월 1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삼양식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풍미는 그대로 담았지만 맵기는 절반 수준으로 낮춰 불닭볶음면이 매워서 잘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적당한 매운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최근 출시한 4가지치즈불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맵기 수준이 낮다.

한편 삼양식품은 맵기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 대신 BFL(Buldak Fire Level, 불닭 파이어 레벨)을 새롭게 적용해 매운맛을 표기한다. BFL은 불닭브랜드 제품의 맵기를 5단계로 분류해 불꽃 게이지와 호치의 표정 변화 등으로 매운맛을 표현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맵기를 쉽게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패키지에는 BFL1이 표기돼 있으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은 BFL4,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에는 BFL5가 표기돼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