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안내로봇 ‘LG클로이’ 서울시민대학에 투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안내로봇 ‘LG클로이’ 서울시민대학에 투입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내 시민갤러리에서 전시작품 소개 등 ‘문화예술사’ 역할
강의실 위치 등 시설정보·목적지 동반 임무 수행…광고·보안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의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서울시민대학으로 출근한다.

LG전자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클로이 가이드봇은 학교 내 전시공간인 시민갤러리에서 도슨트(문화예술사) 역할을 담당한다. 관람객들에게 전시 작품을 해설하며 갤러리 투어를 진행하고,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주거나 문자도 전송할 수 있다. 

갤러리 투어 일정이 없을 때에는 캠퍼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방문객들에게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캠퍼스를 처음 방문한 방문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강의실을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방문객이 원할 경우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운영된다. 

앞서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됐다. 전면과 후면에 27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광고판 역할을 할 수 있고,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 대 출입자를 감지하는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가이드봇 도입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LG CLOi Cloud Station)엔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원격 제어 △각종 정보·콘텐츠·스케줄 솔루션 제공 등도 포함된다. 

또한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증정해, 고객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