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생명·비바리퍼블리카,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생명·비바리퍼블리카, 업무협약 체결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겨울편'…“겸손은 머리의 각도가 아니라, 마음의 각도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생명 CI
삼성생명은 29일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삼성생명 CI

삼성생명·비바리퍼블리카, 업무협약 체결

삼성생명은 29일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험사와 디지털 금융 플랫폼간 협업으로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토스는 은행, 증권, 보험 등 분야에서 4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입 고객 2100만 명이 넘는 금융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생명의 안정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와 상품이 토스의 디지털 기술력과 결합돼 보험 서비스에 관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생명은 고객이 토스를 이용해 보험상담, 상품가입,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생명은 토스 인증·알림·페이 등의 서비스를 연계한 후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 향후에는 삼성생명 전용 페이지를 오픈해 재무컨설팅, 계약체결,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비바리퍼블리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보험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광화문글판 겨울편ⓒ교보생명 제공
2021 광화문글판 겨울편ⓒ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겨울편'…“겸손은 머리의 각도가 아니라, 마음의 각도다”

교보생명이 29일 광화문글판 '겨울편'을 올렸다.

이번 겨울편은 문안은 이동규 교수의 칼럼 '겸손'에서 발췌했다.

이동규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단 두 줄의 짧은 문장으로 긴 울림을 주는 저서 "두줄칼럼"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문안인 겸손은 겉치레가 아닌 진정성을 갖고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는 의미를 담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타인의 목소리를 외면한 채 자신의 소리를 내는 것에만 몰두하는 현실이지만 다가오는 새해는 겸손한 경청의 자세로 시작해보자는 의미에서 이번 문안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