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만 대 판매…롯데지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만 대 판매…롯데지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만 대 판매

풀무원건강생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6월 출시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가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풀무원 최초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중 고온 스팀을 탑재한 차세대 에어프라이어로,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음식물이 마르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를 내부에 적용해 코팅 벗겨짐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풀무원 자동 메뉴 모드’를 활용하면 풀무원의HMR(가정간편식) 제품인 ‘얇은피꽉찬속 만두’, ‘노엣지 피자’, ‘모짜렐라 핫도그’ 등을 최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다. 특히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내부의 찌든 때를 불려 세척을 용이하게 해주는 ‘스팀 세척’ 기능으로 청소 편의성도 갖췄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통한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 ‘레시피 라이브러리’에 제품의 실사용법과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꾸준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현재까지 총 누적 시청자 12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지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지주가 30일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경영 성과와 ESG 활동을 공개하고 고객,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지주와 롯데그룹의 2020년 재무·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ESG 활동 정보는 2021년 10월까지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보고서는 ‘INTRODUCTION(소개)’, ‘ESG ESSENTIALS(롯데 ESG 개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거버넌스)’, ‘APPENDIX(부록)’ 등 총 6개 챕터, 95페이지로 구성됐다. 소개에서는 롯데지주의 재무 성과와 롯데 전반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ESG  개요에서는 롯데 ESG 경영의 목표와 방향성을 설명한다. 환경, 사회, 거버넌스 챕터에는 각 분야별 롯데그룹 관리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례 등이 수록됐다. 또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이슈 8개 항목을 선정했다. ‘책임경영·컴플라이언스’가 최우선 핵심이슈이며, ‘우수인재 확보·개발’,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현’ 등 그룹사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지주회사로서 역할과 책임도 기준으로 삼았다.

보고서는 롯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인터랙티브 PDF’ 방식으로 연관 웹페이지 바로가기, 동영상 시청하기 등 다양한 기능으로 독자의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GRI : 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에 부합해 작성했으며 독립 검증기관인 KPMG 삼정회계법인으로부터 ISAE 3000(국제회계사연맹(IAFC)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ESG 보고서 인증 기준) 기준에 따른 제3자 검증을 받았다. 

오더플러스, ‘미래식당 ESG 공감투어’ 진행

식자재 비교주문 유통 중개 플랫폼 오더플러스는 음식점업 자영업자의 현장 고민을 바탕으로, ESG 기반의 미래식당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미래식당 ESG 공감투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더플러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업계와 환경의 변화에 대처하고, 매장을 미래식당상에 부합하는 형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래식당 ESG 공감투어의 일환으로 박상진 오더플러스 대표가 직접 회원 매장들을 방문하며 스마트기기, 친환경적 식당 운영방식,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의 주제와 함께 자영업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기서 나온 자영업자의 고민과 현장의 부족한 부분들은 추후 오더플러스의 신규 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는 다음달 2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트리와 홈파티 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30일 전했다.

먼저 다양한 트리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기본 형태의 ‘직수입 크리스마스 트리’, 가로등 형태로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직수입 가로등 트리’를 준비했다. 직수입 올인원 트리세트는 트리와 장식용품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여러 개의 장식용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할 수 있다.

홈데코 용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LED 캔들 3p 세트’, ‘직수입 홈데코 LED 아빠사슴’, ‘직수입 LED 데코 루돌프·산타’, ‘홈플러스시그니처 뱀부커피 테이블’, 크리스마스 에디션 캔들·디퓨저 등이다. 이 밖에도 풍선, 가랜드, 헤어밴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파티용품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요기요 주문 시 2000원 할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오는 1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대상 메뉴별 2000원을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 메뉴는 ‘수제햄 부대찌개’, ‘박가닭갈비’, ‘박가닭갈비세트’ 등 총 7종이다. 요기요에 접속해 프로모션 대상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 결제’를 진행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되며 할인 메뉴를 여러 개 고를 시에도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관계자는 ”배달앱 이벤트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로모션으로 고객 니즈에 맞춰 연말인 12월에도 진행하게 됐다”며 “올 한 해 박가부대&치즈닭갈비를 사랑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