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5개 국어 소통앱 개발…금호건설, 파주 금촌서 주택재개발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5개 국어 소통앱 개발…금호건설, 파주 금촌서 주택재개발사업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1.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외국인 노동자와 언어 장벽 허문다

포스코건설은 외국인 노동자와의 원활한 언어 소통을 위해 외국어 소통 전용앱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앱은 기본안전수칙과 안전관리 표현, 일상표현 등 약 250개 문장을 중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태국 등 5개 국어로 담았다. 직원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텍스트는 물론, 음성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 콘텐츠로 꾸몄다. 특히 현장에서 외국인 노동자와 긴급한 대화가 필요할 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번역 기능을 적용했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전국 150여 개 현장뿐 아니라 협력사에도 무료로 배포해 안전하고 일하기 친근한 일터를 만들겠다"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현대건설,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수주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과 조인트벤처(JV)를 구성해 사우디아라비아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우디 자푸라 가스전에서 생산되는 가스를 처리하는 설비와 황회수설비를 짓는 사업으로, 이중 현대엔지니어링 JV는 황회수설비 패키지와 유틸리티 기반시설 건설을 수행한다. 총 수주금액은 약 2조 원이며 지분율은 현대엔지니어링 55%, 현대건설 45%다. 양사가 대형 플랜트사업을 성공적으로 함께 이끈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종낙찰자로 선정됐다는 게 주관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시장 다변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전통적 수주 텃밭인 중동 지역에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아 초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해 의미가 크다"며 "양사 시너지를 바탕으로 발주처 아람코와 신뢰를 쌓고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그룹 컨소시엄,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 수주전 참여

한화건설은 한화그룹 컨소시엄(한화그룹 계열사·HDC그룹 계열사·하나금융투자·신한은행 등)이 서울시가 추진하는 서울 국제교류복합지구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2단계 평가 서류 접수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그룹 컨소시엄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의 새로운 중심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래지향적 복합공간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복합개발과 민자개발사업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한화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뭉친 만큼, 높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컨소시엄 측은 "공공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선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자립도 의무 비율보다 2배 이상 높은 탄소중립 컴플렉스를 추진할 것"이라며 "또한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공연과 전시, 시설물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플랫폼과 자율주행셔틀, 도심항공모빌리티(UAM)까지 스마트 컴플렉스를 잠실에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호건설, '파주금촌2동제2지구 주택재개발사업' 수주

금호건설은 경기 파주 금촌2동 제2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파주 금촌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7개동, 1055세대 규모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계약금은 1269억866만 원으로, 이는 금호건설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의 6.94%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계약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31개월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