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써드임팩트 업데이트 사전예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써드임팩트 업데이트 사전예약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레나 서버대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오딘:발할라 라이징’, ‘프렌즈샷:누구나골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최우수상 수상
넥슨, ‘카운터사이드’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써드임팩트 업데이트 사전예약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영웅 강화 재료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카드 소환권 100장’이 지급되어 강력한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루비 100만개’, ‘영웅 9회 소환석 15개’,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루비 20만개’, ‘퍼스트임팩트 영웅 강화권 5장’, ‘영웅 9회 소환석 20개’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는 12월 9일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등급 ‘써드임팩트’ 영웅, ‘브라흐마’와 ‘바냐 더 하데스’가 등장해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알린다. 영웅 등급 시스템은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된다. 

기존 ‘영웅’ 등급이 삭제되고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은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으로 시작할 수 있게 바뀐다. 이 외에도 ‘초월 강화’ 시스템을 도입해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자사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자사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넥슨은 자사 인기 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 모델’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양사간 체결했다. 이후 5월에는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이벤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매력만점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카러플’ 게임 내 차례로 등장한다. 넥슨은 11월 30일 ‘로켓 콘 플라잉펫’을 시작으로 12월 24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러플’과 카카오프렌즈의 만남을 기념해 공식 트레일러 영상도 게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붐힐 라이더 및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다 함께 친구가 되어 레이싱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아이템을 자랑할 수 있는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 ‘카러플’에서 친구와 함께 콜라보 아이템을 착용한 사진을 내년 1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린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1만원)를 증정한다.

‘카러플’ 게임 및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최고의 서버를 선발하는 신규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 서버대전’을 30일 업데이트 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레나 서버대전’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최고의 서버를 선발하는 신규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 서버대전’을 30일 업데이트 했다.

‘아레나 서버대전’은 한국, 일본, 중국, 글로벌, 아시아, 유럽 등 ‘서머너즈 워’의 총 6개 서버를 대표하는 유저들이 최강 서버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팀을 이뤄 승부를 겨루는 비동기 PvP 콘텐츠다.

사전 대표 선발전을 통해 서버별로 1만명의 대표 유저들을 가려내고, 50명씩 한 팀을 이뤄 한 서버당 총 200개의 팀이 다른 서버 팀과 전투를 펼친다. 대결은 약 5주동안 시즌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 결과에 따라 서버 순위가 결정된다.

첫 시즌의 대표 선발전은 오는 12월 6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12월 14일 오후부터 1월 16일 오후까지 대전이 펼쳐진다. 서버대전이 펼쳐지는 동안 게임 내 서버대전 메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결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들도 자신이 속한 서버의 대전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컴투스는 겨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겨울 설경 테마의 형상변환 3종 겨울 선인, 겨울 음양사, 겨울 거문고 명인 등을 추가했다. 길드원과 함께하는 실시간 길드 총력전인 점령전의 일곱 번째 시즌도 시작된다. 점령전 시즌7은 오는 2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차원의 여신 유니콘 형상변환이 시즌 한정 보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16일까지 2vs2 팀 대전을 포함해 월드 아레나 및 아레나를 매일 플레이 하고 해당 대전에서 승리하면 이긴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매일 ‘응원하기’를 통해 자신이 소속된 서버를 응원하고, 일정 응원 횟수를 달성하면 아이템을 제공하며 서버대전 결과에 따라서도 여러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과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이하 프렌즈샷)가 30일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됐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발할라 라이징', '프렌즈샷:누구나골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최우수상 수상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과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이하 프렌즈샷)가 30일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됐다.

두 게임은 각각 부문별로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과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 멀티플랫폼 MMORPG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하며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앞서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영예의 대상 수상작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프렌즈샷’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하나의 팀을 이뤄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공략해 나가는 캐주얼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골프를 경험하지 않은 이용자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라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을 30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을 30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카운터사이드’ 주요 세력 ‘나나하라 가문연합’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다. 이를 기념해 12월 14일까지 각종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튜닝 바이너리’, ‘세트 바이너리’,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게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 ‘인연의 가지’는 전용 상점에서 ‘융합핵’, ‘엠블럼’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이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적성핵 선택권’, ‘특별 평가 역량서’, ‘특수적성핵 교환권’, ‘기밀 훈련 자료’, ‘융합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솔저 사원으로 ‘하야미 카나데’를 추가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운터패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야미 카나데’는 적의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범위 피해를 입히고 치명 능력치가 상승된다. 카운터패스로는 ‘하야미 카나데’와 치장 아이템 ‘카나데 프레임’ 등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국내와 일본에서 ‘카운터사이드’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전세계 5000만 회원을 보유한 일본 서브컬쳐 소셜미디어 플랫폼 ‘픽시브(Pixiv)’에서 진행된다. 부문은 팬 아트와 스킨 디자인으로 나뉘며, 12월 16일부터 응모를 시작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