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오픈…골든블루, 연말 맞아 기부활동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오픈…골든블루, 연말 맞아 기부활동 전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2.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매장 ‘플로우(flow)’를 론칭하고 1호점을 위례신도시에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플로우(flow)’는 ‘끊이지 않는 즐거움(SEAMLESS PLEASURE)’을 콘셉트로 밤낮없이 결제, 배달 등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물 흐르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배스킨라빈스는 플로우를 통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춰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 가맹점 대상으로 오픈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성장 동력과 가맹 상생 모델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플로우는 섹타나인 스마트 스토어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최첨단 IoT 무인 솔루션을 도입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까지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내년 상반기에는 XR기술(확장현실)을 적용한 로컬마케팅 서비스인 ‘해피리얼’을 론칭해 고객의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달의 맛이 담긴 레디팩 출시 외에도 일반 매장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가닉, 딜라이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이버를 포함한 120여 종의 다양한 제품도 제공한다. 또한, 시리얼, 스낵류 등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라인업을 구성했다.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기 아이스크림 1종을 한 통 가득 담은 레디팩, 디저트로 구성된 세트 등 배달 전용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골든블루, 연말 맞아 기부활동 전개

골든블루가 지난 1일 부산 본사에서 아동양육시설 2곳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나음소아암센터(부산) 관계자를 초청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최용석 부회장을 포함해 박미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나음소아암(부산) 센터장, 이순학 남광아동복지원 원장, 정영기 한마음학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골든블루는 2019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 남광아동복지원과 지난해부터 후원한 장애우시설인 한마음학원에 올해도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는 올해 5차례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임직원들의 헌혈증서 80장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했다.

SSG닷컴, 일주일간 장보기 특가 행사

SSG닷컴이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다른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대표 할인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할인전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동시에 전개한다.

먼저 ‘오반장 WEEK’ 행사에서는 ‘2021년 장보기 인기상품 TOP 100’에 선정된 신선, 가공식품 및 HMR 상품 100종을 최대 50% 할인 또는 다다익선(1+1, 2+1) 구성으로 선보인다. 한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한우WEEK’도 동시에 진행한다. 스테이크, 불고기, 국거리용 부위 등 가정에서 많이 선호하는 인기 품목 위주로 40여 종 상품을 준비했다.

이밖에 경상북도 지역 우수 먹거리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행사인 ‘경북 세일 페스타’도 열린다. 이 행사는 경북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마트, 연말 홈파티 메뉴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8일까지 홈파티 먹거리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호주산 소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 ‘호주산 곡물비육 부채살’, ‘호주산 곡물비육 앞다리살’ 등을 판매한다. 1+등급의 브랜드 한우 등심도 최대 40% 할인한다.

가성비 와인도 준비했다. ‘더 롱 독 루즈(750ml)’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만2000원에, ‘벨테르 메를로 쉬라(750ml)’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와인 클럽인 ‘보틀클럽’ 회원 대상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메로 스테이크’와 ‘연어·대구·농어 스테이크’ 4종 등 이색 생선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이색 주류의 인기에 따라 국순당 막걸리와 바밤바 아이스크림의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쌀 바밤바밤’과 처음처럼 소주와 빠삐코 아이스크림이 만난 ‘처음처럼x빠삐코 소주’도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