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QM6 20만 번째 출고 기념식…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QM6 20만 번째 출고 기념식…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누적 판매 20만 대를 달성한 QM6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누적 판매 20만 대를 달성한 QM6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QM6 20만 번째 출고 기념식 개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일 경기도 성남 분당오리지점에서 20만 번째 QM6 구매 고객에 대한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QM6 20만 번째 출고 고객은 분당에 거주하는 40대 중반 여성 고객인 김수경씨다. 김 씨는 지난달 중순 QM6를 구매했다. 

르노삼성은 품질 자신감과 고객 감사의 의미를담아 김 씨에게 20만Km 보증 연장 교환권을 선물했다.

이 외에도 르노삼성은 아깝게 20만 번째 고객이 되지 못한 4명의 고객에게도 경품을 증정했다. 19만9999번째 고객과 20만1번째 고객에게는 ‘갤럭시Z 플립3’를, 19만9998번째와 20만2번째 고객에게는 ‘비스포크 큐커’를 제공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QM6 누적판매 20만 대 달성은 끊임없이 차량 상품성과 고객 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이 인정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 받을 수 있는 차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금호타이어는 회사가 발간한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 주관의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맹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2001년부터 전세계에서 제출되는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을 토대로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금호타이어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신뢰받는 브랜드’라는 비전에 따라 △환경 △품질 △연구/기술 △사회 △인재의 5대 부문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사회 노력에 동참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노력을 담은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더불어 금호타이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세계 1000여 개 출품작 가운데 전체 5위에도 올랐다. 이를 통해 LACP가 뽑은 우수작품 '월드와이드 탑 100' 부문을 추가 수상했다.

한국수입차협회,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는 지난 1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는 수입차 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KAIDA 6개 회원사와 6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됐다.

대회 기간동안 각 회원사는 자동차 전공 학생들에게 교육용 차량 지원과 전문가의 이론·실습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후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명의 장학생을 선정했다. 

시상식에는 임한규 KAIDA 부회장을 비롯해 참가 회원사 관계자와 대학 교수 등이 참석해 선정된 우수 학생들을 축하했다. 수상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영남이공대학교 박도균, 김동현 △볼보자동차코리아/아주자동차대학교 박주영, 김승환 △스텔란티스코리아/신한대학교 김성택, 김주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부산과학기술대학교 조원빈, 양대호 △에프엠케이/국제대학교 조형진, 김성훈 △한국토요타자동차/여주대학교 김태윤, 최창호 학생이다. 

KAIDA는 이들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임한규 부회장은 "KAIDA와 회원사는 자동차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국내 자동차 업계 전반의 경쟁력 향상과 수입차 업계의 산학협력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