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獨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獨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서 최고점 획득…냉장·냉동·온도 안정성에서 최고 등급 인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독일 유력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가 발표한 양문형 냉장고(SBS)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독일 유력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가 발표한 양문형 냉장고(SBS)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독일 유력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가 발표한 양문형 냉장고(SBS)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스티바 12월호에서 1위로 선정된 삼성 양문형 냉장고는 지난 1월 유럽에 출시된 제품으로, 총 9개 모델 중 최고점을 받았다. 스티바는 총 7가지 평가 항목 중 △냉장 성능 △냉동 성능 △온도 안정성 부문에서 해당 제품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ehr gut)’를, △에너지 △소음 부문에서는 ‘우수(Gut)’ 등급을 부여했다.

해당 제품은 △단열 두께를 줄이면서도 냉기를 잘 보존하는 기술과 넉넉한 내부 공간 △냉장실과 냉동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는 ‘트윈 쿨링 플러스’ 기능 △냉장실과 냉동실을 5가지 모드 조합으로 변환하는 ‘스마트 컨버전’ 기능 △세련된 빌트인 룩 등이 특징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티바가 발표한 유럽형 상냉장·하냉동(BMF) 냉장고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5위 명단 안에 4개 모델의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양문형과 상냉장·하냉동 제품은 삼성전자의 유럽 냉장고 매출 비중에서 80%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냉장고가 전통적 가전 강자인 유럽 브랜드를 제치고 연이어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특성에 맞는 최고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