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웹툰 서비스 론칭…업계 최초 행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웹툰 서비스 론칭…업계 최초 행보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TV OS 기반 제품 중 처음…세로 모드에 최적화된 웹툰 감상
콘텐츠 지속 강화…이달 내 SW업데이트 통해 애플 에어플레이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취향 맞춤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취향 맞춤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취향 맞춤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LG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론칭했다. 고객은 별도 다운로드 없이 홈 화면에 있는 앱을 클릭해 웹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TV 운영체제(OS) 기반의 제품 가운데 카카오웹툰 앱을 직접 탑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들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하는 것처럼 27형 화면을 터치하거나 쓸어 넘기며 웹툰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LG 스탠바이미는 화면을 세로로 돌릴 수 있어 모바일 화면에 맞춰진 웹툰 감상에도 최적화됐다. 

LG전자는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고객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의 정형화된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LG 스탠바이미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 스탠바이미는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OS가 탑재돼, 무료방송 서비스인 LG 채널을 포함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로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셰어링탭’ 기능도 포함됐다. 고객들은 기본 제공되는 모바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고정시키면 △라이브방송 △영상통화 △화상회의 △온라인수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OS 기반 기기와 화면을 공유하는 ‘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할 예정이다. 

정성현 LG전자 컨텐츠서비스담당은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탑재하며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