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MOU)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2년 연속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참여 및 한류 콘텐츠로 외연 확장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신규 레이드 보스 및 던전 난이도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콜라보 아이템 판매 수익금 기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MOU) 체결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K게임의 역할에 주목했다.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DokeV)’에 메타버스 세상 속 한국 여행을 경험토록 하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협업할 예정이다.

도깨비는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1’에서 도깨비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와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 한옥, 솟대, 돌담, 해태상, 전통놀이, 국내 명소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이날 "도깨비는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라면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같은날 "세계 게임시장의 점유율 5위를 차지하고 있는 K-게임의 위상이 높다"라면서 "향후 게임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여서 잠재적인 방한 수요로서 글로벌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는 7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의 참여 결과를 알렸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e스포츠, 2년 연속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참여 및 한류 콘텐츠로 외연 확장

한국e스포츠협회는 7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의 참여 결과를 알렸다.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CAST)’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와 연관된 10개 산업군 12개 기업과 함께 e스포츠 분야에 참여했다.

프로젝트명인 ‘캐스트’(CAST: Connect, Accompany to make Synergy and Transformation)는 잠재력과 기술력을 갖춘 한국 중소기업과 한류 콘텐츠가 만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전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e스포츠 분야는 작년 대비 e스포츠 프로게임단의 규모가 3배 증가하였고, 산업 간 연계를 통해 단기간에 신제품의 기획, 개발, 홍보, 유통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파급력 있는 한류 콘텐츠임을 보여주었다.

참여 e스포츠 기업은 겜툰, 더매치랩, 드림워커, DRX, DSC, 브리온스포츠, 슈퍼플레이, 아이컴브랜드, 담원기아, 오브아보카도, 제일에프앤에스, 퍼플피치 총 12곳이다. 이 기업들은 e스포츠 선수와 한국 e스포츠 고유 콘텐츠를 기업 본래 사업 영역에 접목시켜 전자책, 교육콘텐츠, 게이밍 의류, 플라즈마 살균기, 선수단 연계 라이프스타일 굿즈, 기능성 전자파 차단 의류, 게이밍 기어, 테크 백팩, 커스터마이징 PC 커버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구체적으로 △겜툰은 ‘엠비션’ 강찬용, ‘에스카’ 김인재, ‘무릎’ 배재민 선수의 스토리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해온 한국 e스포츠 선수들을 조명하는 만화 전자책 △더매치랩은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가 한국 e스포츠의 주요 순간, 교육 프로그램 등을 픽셀아트화한 디지털 아트워크 연계 전자도서 △드림워커는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의 피드백을 기획단계부터 적극 반영하여 제작한 올인원 테크 백팩 △DSC는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과 연계한 플라즈마 살균기 △DRX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오늘의 짤(MOH)과 함께 선수단 밈을 캐릭터화한 전자파 차단 의류 △브리온스포츠는 LCK 프로게임단 ‘프레딧 브리온’ 선수단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키네시오테이프, 건강 목베개 등 10종 이상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슈퍼플레이는 하스스톤 프로게임단 ‘란듐’ 선수단의 기획안 및 피드백을 통해 제작된 배틀그라운드 커스터마이징 게이밍 기어 및 기능성 아노락 △아이컴브랜드는 현 프레딧브리온 박정석 단장 및 박태민 해설의 피드백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게이밍PC 커버 △담원 기아는 선수단의 의견에 따른 프레임구조가 반영된 게이밍 전문 의자 및 인체공학적 쿠션, 팬들과 함께 제작한 마스코트 △오브아보카도는 젠지 이스포츠와 연계하여 한국 e스포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유료 영상 콘텐츠 △제일에프앤에스는 前 e스포츠 국가대표 ‘스코어’ 고동빈과 함께한 그래핀텍스 팀웨어 △퍼플피치는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우승의 주역, 서상원(TolandD) 선수가 직접 그린 캐릭터를 반영하여 제작한 의류와 기능성 파우치, 스티커 등을 출시했다.

특히, 한국e스포츠협회는 12개 참여기업 모두와 함께 지난 11월 4일부터 30일까지, 한국 e스포츠의 역사를 대표하는 장소인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의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각 참여기업의 결과물을 예능 홈쇼핑 프로그램 형태의 홍보영상으로 소개해, e스포츠가 새로운 한류 문화로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콘텐츠임을 알렸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날 "2년 연속 e스포츠가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로서 외연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지속적으로 e스포츠와 다양한 산업군과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한국 e스포츠와 함께하는 다양한 산업군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례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7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보스와 던전 난이도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신규 레이드 보스 및 던전 난이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7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보스와 던전 난이도를 추가했다.

‘달빛조각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이드 보스 ‘황혼의 거인 오렌’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황혼의 거인 오렌’은 ‘프레야의 길’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숲을 지키는 ‘수인족’ 몬스터를 처치하면 등장하며, 공략 성공 시 ‘나무 거인의 꾸밈옷 꾸러미’, ‘빛나는 결정’ 등 다양한 아이템 및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혼돈의 입구’의 ‘세트의 미궁’ 및 ‘북부 하수도’ 던전에 난이도를 상향했다. 270 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두 던전은 ‘고급 혼돈의 입구 입장권’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통해 새롭게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연말을 맞아 게임 내 ‘루돌프 사슴뿔’, ‘머메이드 프릴 꾸밈옷’, ‘꼬마 눈사람 꾸밈옷’ 등 신규 ‘꾸밈옷’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전투 중 지역 이동 시스템’ 개선, ‘호감도 선물하기’ 기능 개선, ‘결투장’ 시즌 ‘보상 트로피’ 변경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함께 7일부터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산타클로스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크리스마스 양말’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꾸밈옷’, ‘황혼의 마수정’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콜라보 아이템 판매 수익금 기부

㈜넥슨(대표 이정헌)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하고,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지난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넥슨은 ‘양궁부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경북일고등학교에 기부했다. 김제덕 선수의 모교인 경북일고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양궁 경기 전종목을 석권한 곳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유소년 양궁 선수들의 장비 및 훈련 시설 확충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활용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김제덕 선수가 ‘메이플스토리’ DIY 에코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최근 양궁 선수로서의 활동을 비롯해 게임 플레이 근황, 기부금 전달 소식에 대한 소감 등을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김제덕 선수는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활동을 통해 후배 양궁 선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양궁부 세트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에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