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출시…업계 최초 아트 오브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출시…업계 최초 아트 오브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TV 설치 방식을 넘어 기울임·벽밀착…예술 작품처럼 설치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올레드 TV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올레드 TV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올레드 TV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은 화질은 물론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차세대 올레드 TV이자 현존 최고 화질로 인정 받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에 오브제컬렉션의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것. 

신제품은 65형(대각선 길이 약 163cm) 올레드 에보에 TV 업계 최초로 ‘아트 오브제 디자인’이 적용됐다. 벽걸이, 스탠드 등 기존 정형화된 TV 설치 방식에서 벗어나,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형태로 설치해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예술 작품이 놓인 갤러리를 연상시킬 수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네모난 이젤(easel·캔버스 틀) 형태의 메탈 프레임에 화면·무빙 커버가 각각 위아래로 배치됐다. 무빙 커버 뒤에 탑재된 스피커는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80와트(W) 출력을 낸다. 기울인 형태로 설치할 경우 프레임 뒤쪽 공간을 활용해 주변기기와 선을 정리할 수 있다. 

고객은 전용 리모컨을 통해 무빙 커버를 위아래로 조정해 △화면 일부만 보는 라인뷰(Line View) △화면 전체를 보는 풀뷰(Full View) 등으로 연출 가능하다. 라인뷰에서는 시계·음악 모드로 활용할 수 있고, 풀뷰에선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전용 테마를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무빙 커버에 덴마크 프리미엄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 원단도 적용했다. 베이지·레드우드·그린 등 3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며, 추후 커버만 별도 구매해 교체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는 15일부터 판매되며, 출하가는 990만 원이나 구매 고객에겐 100만 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초기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겐 크바트라트 커버 1회 교환권도 증정된다.

LG전자는 지난 10일부터 2주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LG베스트샵 더현대 서울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공개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신제품의 모습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 화질과 혁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최고만을 원하는 프리미엄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