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자동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 진행
넷마블, 기대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구글·공식 사이트 사전등록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12월 15일 캐릭터 리부트 & 윈터 시즌 예고
크래프톤 ‘썬더 티어원’ 글로벌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리니지M은 11종 모든 클래스(Class, 직업)의 스킬(Skill, 기술)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반격 대미지가 상향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 △레벨에 따른 HP(생명력) 증가량이 상향된 ‘광전사’의 ‘워리어(기간틱)’ △카운터(Counter, 반격) 회피 성능이 향상된 ‘투사’의 ‘드래곤 아머 시리즈’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신규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상대에 공포 디버프(debuff, 약화)를 가하는 ’암흑기사’의 ‘다크 핸드’ △자신에게 적용된 타겟을 해제시키고 반투명 상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다크엘프’의 ‘쉐도우 대시’ 등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엔씨(NC)는 ‘오아시스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존 클래스를 ‘기사’, ‘광전사’, ‘암흑기사’, ‘투사’, ‘다크엘프’로 바꿀 수 있다. 스킬 변경 범위가 확장됐다. 이용자는 △영웅∙전설 등급 스킬 5종(기존 4종)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하고 △기존 클래스에서 강화한 스킬 레벨도 그대로 변경 가능하다.

이와 함께 리니지M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선했다. 이용자는 △서버와 월드의 제약 없이 ‘마스터’ 단위로 동맹을 맺고, 등록 가능한 동맹∙적대 혈맹(이용자 커뮤니티) 수를 확대한 ‘혈맹 시스템’ △지역 내 등장 몬스터와 획득 아이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UI(User Interface) △아데나 상품 일괄 구매 기능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 밖에도 △혈맹 레벨 20 이상의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혈맹 레이드 ‘샌드웜의 분신’을 열고 △혈맹 레이드 비용을 할인 받고, 혈맹 기부 시 보상을 두 배로 받는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8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자동 각인 시스템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자동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8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자동 각인 시스템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자동 각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편리하게, 하나의 슬롯에 3개의 동일한 옵션이 등장할 때까지 ‘각인’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자동 각인 시스템 추가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일부 ‘퀘스트 보스 몬스터’ 및 ‘월드 던전’의 난이도를 조정했다. 3챕터와 4챕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퀘스트 보스 몬스터’들과 ‘월드 던전’ 내 ‘다이아 리그’와 ‘트리니티 리그’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해 이용자들의 전투 쾌감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길드 공격대’에 일괄 요청 기능을 추가하고 해체 대기 시간을 대폭 줄여 ‘함께하는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서버 안정화를 위해 1~4챕터 및 정예 던전 일부 지역의 몬스터 개체 수를 조정했으며, ‘길드 공격대’에 일괄 요청 기능을 추가하고 해체 대기 시간을 대폭 줄여 ‘함께하는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월드 던전’을 비롯해 전투 및 사냥 등 게임 내에서 발견된 오류 사항들을 전면 수정하고 시스템 편의성을 적극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연말을 맞아 ‘눈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2주 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여기에, 29일까지 미션 수행 시 ‘눈송이’를 제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제공한다.

2021년 대한민국 영예의 게임 대상 수상작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흥행몰이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구글플레이와 공식사이트 사전등록을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기대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구글·공식 사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구글플레이와 공식사이트 사전등록을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이날 공개한 사전등록 사이트(https://skr.netmarble.com)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애플 사전 등록은 향후 진행 예정이다. 구글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론칭 후 레이첼 영웅 카드와 강화재료 팩을 지급하며 사이트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이 주어진다.

넷마블은 이날 구글플레이 TV 광고도 새롭게 공개했다. 정해인이 등장하는 이 광고는 텔레비전과 구글 플레이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대표적인 IP인 세븐나이츠를 확장시킨 작품으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 특유의 화려한 연출과 그래픽에 다양한 무기 사용과 영웅변신 등 차별화 된 게임성과 재미를 담아냈다. 이에 더해 여러 이용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경쟁하면서 즐거운 모험을 경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가 열린다. 본인 계정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광고 영상을 인증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3만 원 권을 증정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8일 예고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12월 15일 캐릭터 리부트 & 윈터 시즌 예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8일 예고했다.

12월 15일 적용할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는 검은사막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클래스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클래스의 능력치 개선, 신규 스킬 추가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클래스별 얼굴과 헤어 등 외형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이용자는 리부트 후 변화된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윈터 시즌은 현재 진행 중인 ‘시즌 +’ 종료 후 새롭게 시작해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11일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와 12월 17일 검은사막 국내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7주년 기념 상자와 7일의 축복 상자 개봉 시 △크론석 △가야금 주크박스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등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2월 22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 진행 시 [이벤트] 희귀한 재료 꾸러미, [이벤트] 진귀한 재료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12월 29일까지 ‘[이벤트] 보물꾼의 메아리’ 이벤트에 등장하는 보물꾼 처치 시 블랙스톤, 크론석 등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11일 칼페온 연회 이용자 초대 영상도 공개했다. 주요 국가별로 칼페온 연회 시청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의 PC 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썬더 티어원’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의 PC 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게이머는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가는 설정으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플레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 온라인 PvP(Player VS Player), 4인 협동(co-op) 모드를 제공한다. 7월에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를 통해 선보였던 신규 게임 모드 2종 ‘엑스필(ExFil)’, ‘도미네이션(Domination)’과 ‘어드밴스 & 시큐어, 그리고 데스매치(Advance & Secure and Deathmatch)’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추후 스팀 워크샵(Steam Workshop)을 통해 게이머가 직접 모드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더욱 다양한 모드와 무기 등을 즐길 수 있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썬더 티어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이자 PUBG STUDIOS(펍지 스튜디오)의 액션 & 게임플레이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파벨 스몰레브스키(Pawel Smolewski)는 이날 "’썬더 티어원’은 개인적으로 시작했던 프로젝트였는데, 크래프톤의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도전을 완주할 수 있었다"라며 "탑다운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경험에 대해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을 감사하게 여기고 있으며, 살로비아에서 많은 게이머 분들을 만나 뵙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산하의 제작팀과 독립 스튜디오에서 ‘배틀 로얄’ 장르를 선두로, M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캐주얼, 서바이벌 호러 등 독창적이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썬더 티어원을 통해서 탑다운 슈팅 장르에 처음 도전했다.

한편 썬더 티어원의 출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와 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