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JW생활건강, ‘퓨어린 KF99 마스크’ 출시…휴온스, ‘건기식 브랜드’ 모델로 유라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JW생활건강, ‘퓨어린 KF99 마스크’ 출시…휴온스, ‘건기식 브랜드’ 모델로 유라 발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생활건강, 숨쉬기 편안한 '퓨어린 KF99 마스크' 출시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미세 입자를 99% 이상 차단하면서 편안한 호흡까지 가능한 국내 최고 등급의 '퓨어린 KF99 황사방역마스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JW생활건강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미세 입자를 99% 이상 차단하면서 편안한 호흡까지 가능한 국내 최고 등급의 '퓨어린 KF99 황사방역마스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JW생활건강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퓨어린 KF99 황사방역마스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9' 등급을 취득한 보건용 마스크다.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9% 이상 차단시켜 미세먼지, 황사 등 입자성 유해 물질과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준다. 그러면서도 숨쉬기는 KF94 수준으로 편안하다는 게 JW생활건강의 설명이다. 특히 기저귀, 생리대 등에 사용되는 고급 원단인 써멀본드(Thermal Bond) 소재를 안감으로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에 조동우 공중보건의 작품 '네 손의 기도' 선정

보령제약은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영주시 풍기읍보건지소 조동우 공중보건의'의 작품 '네 손의 기도'가 대상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9월 말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147편이 출품됐으며, 한국수필문학진흥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5편 등 총 9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대상에 선정된 조동우 공중보건의의 네 손의 기도는 작가가 의대생 현장 실습 시절, 수술을 앞둔 어느 할머니의 손을 붙잡고 기도를 해준 일화를 통해 인술의 가치를 재조명한 작품이다. 

휴온스, '건기식 브랜드' 전속모델에 유라 발탁

㈜휴온스는 배우 유라를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휴온스는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 살사라진 감량전환, 탱탱엘라스틴 콜라겐 등 이너뷰티 제품을 비롯해 메리트C 비타민, 루테인지아잔틴, 써니타민D젤리,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으로 확대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의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를 아우르기 위해 휴온스를 대표할 수 있는 전속모델로 적합해 유라를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GC셀, NK세포 대량배양 기술 특허 등록

GC셀(지씨셀)은 NK세포 대량배양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자체 개발한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이용해 소량의 제대혈에서 높은 활성을 가진 고순도 자연살해(NK, Natural killer)세포를 대량배양하는 방법이다.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지지세포로서 이용하는 방법은 지씨셀만의 고유 기술로 2019년 출원 이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 

해당 기술에 대한 권리를 안정적으로 보장받고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NK세포치료제 상용화에 필수적인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 데 의미가 크다는 게 지씨셀의 설명이다. 이번 특허의 과학적인 근거가 된 연구결과는 지난 9월 국제 저명학술지인 'Cellular & Molecular Immunology'에 실린 바 있다.

동국제약, 흉터케어 의료기기 '센스카겔' 출시

동국제약은 흉터케어에 효과적인 의료기기 '센스카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센스카겔은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흉터 발생의 원인인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한다. 실리콘겔, 비타민C,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성분을 함유했으며, 3가지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흉터 관리에 보다 효과적이다.

실리콘겔은 다수의 임상연구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미국·유럽·아시아 등 많은 국가의 흉터 관리 지침에서 1차 치료제로 추천되고 있는데,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하고 세균 침입으로 인한 2차 감염도 예방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