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괴력의 필드보스 ‘흑혈재상’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괴력의 필드보스 ‘흑혈재상’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마비노기’ 겨울 쇼케이스에서 ‘대교역시대’ 업데이트 공개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3번째 신규 캐릭터 ‘셀린’ 출시
넥슨, ‘메이플스토리’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 과외’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9일 신규 필드보스 ‘흑철재상’을 공개하고 ‘사북’ 지역을 확장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괴력의 필드보스 ‘흑혈재상’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9일 신규 필드보스 ‘흑혈재상’을 공개하고 ‘사북’ 지역을 확장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날 사북미궁 4층에 강력한 필드보스 ‘흑혈재상’이 등장한다. 필드보스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영웅 청룡조각상, 강화석 등 성장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부 공개했던 ‘사북’ 지역을 확장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사냥터는 협곡 절벽길, 협곡 동굴, 사북장벽, 사북미궁 등이다. 지역 확장에 따라 임무, 의뢰도 대폭 확대돼 더욱 장대한 서사를 품은 미르 대륙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미르4' 최대 성장 레벨은 170까지 늘어난다. 모든 위업 건물의 최대 승급 레벨이 21단계로 높아지고, 위업의 탑을 21단계로 올리면 최대 성장치인 170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최대 레벨 확장에 따른 푸짐한 레벨 달성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공과 체질이 각각 16단계와 17단계로 높아졌다. 이용자들은 강력한 성장을 위한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겨울 쇼케이스에서 ‘대교역시대’ 업데이트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팀장 등 개발진이 참여해 올해 선보였던 업데이트를 되돌아보고 올 겨울 선보일 신규 콘텐츠 소식을 직접 공개했다.

우선 오는 12월 23일 교역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대교역시대’ 업데이트를 도입한다. 교역 활동 범위를 기존 울라 대륙에서 드넓은 이리아 대륙까지 확장하면서 신규 항구와 교역소, 운송 수단 등을 대거 추가한다.

이와 함께 교역 콘텐츠를 시즌제 단위로 운영해 초보자도 기존 유저와의 격차를 보다 쉽게 따라잡고 노력한 만큼 재화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하고, 시즌별 특별 상품 및 랭킹 보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이날 올 한 해 ‘RE:UNION’ 프로젝트 이후 생긴 주요 변화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을 소개하기도 했다. 발표를 진행한 민경훈 디렉터는 "밀레시안 분들에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비노기’ 유저를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게임 OST를 하프 및 재즈 연주로 재해석한 음악 공연부터, 게임 원화가가 인기 캐릭터 ‘이루샤’를 실시간으로 드로잉하는 모습도 깜짝 공개되며 이목을 모았다.

넥슨은 ‘대교역시대’ 업데이트에 앞서 총 보상 1억 4000만 넥슨캐시 규모의 사전 이벤트 ‘도전! 교역왕’을 연다. 오는 23일 점검 전까지 교역에 참여하고 교역 활동 점수를 모은 유저에게 서버별 랭킹에 따라 최대 100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또한 ‘교역 3회 이상 완료’나 ‘교역소 신용 레벨 30이상 달성’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100만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는 ‘도전 교역왕 넥슨캐시 박스’ 및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한 신규 운송 수단 이용권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3번째 신규 캐릭터 ‘셀린(Celine)’을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3번째 신규 캐릭터 ‘셀린’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3번째 신규 캐릭터 ‘셀린(Celine)’을 출시했다.

4차원 성격의 폭발광 ‘셀린’은 플라즈마 폭탄으로 무장한 폭발물 전문 실험체로, 폭탄을 다수 설치해 싸우는 고유의 메커니즘으로 전략적 선택의 폭을 넓힌다.

신규 캐릭터 ‘셀린’의 주요 스킬은 △자력 융합 스킬을 부여해 폭탄의 스택 쿨다운 감소 및 일정 횟수 사용 시 추가 피해를 주는 패시브 스킬 ‘폭발물 전문가’ △일정 개수만큼 충전이 가능하며 폭탄을 지정 위치로 던져 설치 후 폭발 피해를 주는 ‘플라즈마 폭탄’ △설치한 플라즈마 폭탄 중 하나를 지정해 터뜨리며 범위 내 다른 폭탄도 같이 폭발 시켜 큰 피해를 주는 ‘기폭’ △충격파 폭탄을 지정 위치에 던져 범위 내 적과 자신을 밀어내며 피해를 준 후 일정 시간 동안 기절시키는 ‘블라스트 웨이브’ △지정 범위 내 플라즈마 폭탄 및 빈 폭탄을 모아 폭탄 수에 따라 더욱 강력한 피해 및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자력 융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 남은 재료와 아이템 개수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보안 콘솔’ 기능, 루트 목표 아이템 자동 정렬 기능 등 각종 편의 기능 개선 업데이트와 신규 스킨 출시, 대형 이벤트 ‘영웅 등급 스킨 투표 이벤트’가 함께 적용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 과외’ 이벤트를 9일 시작했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 과외’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 과외’ 이벤트를 9일 시작했다.

전설이 되어 돌아온 용사의 가르침으로 더욱 강해진다는 콘셉트의 이번 이벤트에서는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캐릭터 육성에 도움되는 각종 아이템 및 기간제 능력치를 제공한다.

오는 29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기초 훈련’ 미션을 수행하면 ‘선택 심볼 교환권’을 비롯해 ‘태풍 성장의 비약’, ‘진짜 토벤머리는 전설이다 의자 교환권’ 같은 여러가지 보상이 단계별로 주어진다.

또한 ‘기초 훈련’ 완료 보상으로 받게 되는 ‘전투의 기억’을 사용하면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나 ‘몬스터 방어율 무시’,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기간제 능력치를 획득 가능하며, 내년 1월 12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한편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의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길드, 스킬, 몬스터, 퀘스트 등 게임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특히 길드 간 경쟁 과열을 완화하고자 ‘플래그 레이스’ 보상으로 제공되는 ‘노블레스 스킬 포인트’의 상당 부분을 ‘샤레니안의 지하수로’로 이전하고 획득 난이도를 전반적으로 하향했다. 또한 ‘플래그 레이스’의 ‘노블레스 스킬 포인트’는 절대 기준에 따라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