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출시…11번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특가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출시…11번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특가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2.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2종 출시

[사진2] 달콤 짭조름한 식물성 직화불고기 간장덮밥소스로 만든 덮밥
식물성 직화불고기 간장덮밥소스로 만든 덮밥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대체육을 넣은 식물성 소스로 즐길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식물성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해 육고기(일반 동물성 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한 ‘풀무원표 대체육’이다. 콩에서 추출한 TVP는 콩 비린내가 남아있고 콩고기 특유의 질긴 식감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소재를 개선해 고품질의 대체육으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TVP를 가공하는 기술력이 중요하다. 풀무원기술원은 연구개발을 통해 숯불 직화 공정을 도입했고, 육고기에 한층 더 가까운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2종은 간장덮밥소스와 매콤덮밥소스다. 식물성으로 만들어 채식주의자는 물론 유연하게 채식을 시도하려는 이들까지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레디밀(Ready Meal) 타입이다.

풀무원은 향후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처럼 한국인이 식물성 대체육을 친숙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식문화, 식습관을 반영한 메뉴를 중심으로 대체육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내년 1분기에는 소불고기처럼 얇은 타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식물성 대체육을 다양화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11번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특가 판매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베스트셀러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아마존 위크’(Amazon Week)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 대상 상품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국내 첫 선을 보인 지난 8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기준으로 높은 거래액을 기록한 상품,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 리뷰가 많은 상품 등 그간 축적된 판매 데이터에 기반해 실제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이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립밤 등 연말 선물용 아이템을 포함한 총 300여종의 상품이 마련됐다.

하루 5가지 상품을 11번가 단독 딜로 선보이는 ‘데일리 딜’도 행사 기간 매일 진행한다. 무선 헤드셋, 디너 플레이트 세트, 메모리폼 베개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총 35개 제품을 매일 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11일 오후 7시에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특집 라이브 방송도 실시한다. 홈파티를 위한 와인잔 세트부터 게이밍 키보드, 전동 칫솔, 핸드크림 선물세트, 멀티 비타민 등 연말 선물로 좋은 해외직구 인기 상품 총 20여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 28일부터 제품 가격 2.8% 인상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가 오는 28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률은 평균 2.8%로, 금액으로는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평균 114원 수준이다. 가장 저렴했던 그릴드 불고기 세트의 가격은 3900원에서 4200원으로 높아진다. 회사 측은 2022년 최저임금 인상과 최근 급등한 원재료비, 물류비, 배달료 등 제반 비용 증가에 따른 브랜드 파트너들의 매장 판매가 인상 요청을 반영해 론칭 3년 만에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공급처 다변화나 계약재배 등을 통한 원재료비 절감과 물류, 시스템 등 제반 활동에 효율성을 높여 브랜드 파트너들의 부담을 줄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배달 대행업체들의 배달 수수료 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가맹점을 위해 내년 1월부터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배달매출 가운데 본부에 내는 로열티를 기존 8%에서 절반인 4%로 축소하기로 했다.

아워홈, 식물성 대체육 활용한 급식 메뉴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가치 EAT GO는 아워홈이 지난 8월부터 실시해온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고객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린캠페인이다. ‘가치 해요 채식 습관’, ‘가치를 잇(EAT)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환경 구내식당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아워홈은 8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온실가스 방출의 주요 원인인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소비자가 채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대체육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소스를 비롯한 모든 양념에도 육류 성분을 배제했다.

대표 메뉴로는 비건 전용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인 비건스테이크 세트, 채소만으로 만든 만두와 비건스프를 활용한 채식떡만두국, 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살린 숯불향비건떡갈비정식, 콩고기로 육개장의 맛을 재현한 채식두개장을 비롯해 비건고추잡채덮밥, 머쉬룸베지버거 등을 출시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