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23년 만의 완전 민영화, 고객·주주가치 최우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23년 만의 완전 민영화, 고객·주주가치 최우선”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2.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세계최대 해상풍력사업 금융주선 성공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차 견적 서비스'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의 매각절차가 종결돼 그룹 완전 민영화에 성공했다고 밝히며,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 주주들에게 손태승 회장의 감사글을 실었다고 10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의 매각절차가 종결돼 그룹 완전 민영화에 성공했다고 밝히며,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 주주들에게 손태승 회장의 감사글을 실었다고 10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의 매각절차가 종결돼 그룹 완전 민영화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 주주들 덕분에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기업가치를 적극 제고해 고객과 주주가치 최우선의 경영을 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또한, 손 회장은 이날 그룹 임직원들에게 별도의 격려 메일을 발송해 올해 성과를 치하하며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고 국가와 사회에서도 존재감과 든든함을 인정받는 금융그룹이 되자”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그룹은 완전 민영화를 기념해 자회사에서 고객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저축은행 등 자회사들이 참여해 특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예·적금을 출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인 영국 Dogger Bank 해상풍력발전사업에 금융주선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인 영국 Dogger Bank 해상풍력발전사업에 금융주선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산업은행

 

산업은행,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사업 금융주선 성공

산업은행은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인 영국 Dogger Bank 해상풍력발전사업에 금융주선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본 사업은 영국 SSE社와 노르웨이 Equinor社가 영국 북해에 3.6GW 규모의 해상풍력발전소(풍력터빈 277기, 면적 1,674㎢)를 총 3단계에 걸쳐 건설·운영하는 Landmark 사업이다.

산업은행은 해상풍력 선진시장에서의 금융에 대한 경험과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전남해상풍력발전(99MW)에 대한 금융자문을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 시장확대가 예상되는 국내 해상풍력발전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충정책에 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산업은행은 `16년 영국 Galloper 해상풍력 이후 영국·독일·대만 등에서 해상풍력 13건 총 8.5GW에 대한 금융주선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녹색뉴딜의 핵심분야이나 아직 도입 초기단계에 있는 국내 해상풍력의 성공적인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은행은 오는 10일부터 자동차 금융 플랫폼 (주)카동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밝혔다.ⓒ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오는 10일부터 자동차 금융 플랫폼 (주)카동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밝혔다.ⓒ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차 견적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자동차 금융 플랫폼 (주)카동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차 견적 서비스’는 합리적 자동차 소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로, 기존 방문·전화 상담에 의존했던 신차 구매 절차를 개선했다. 

모바일 앱에서 차종, 옵션에 따른 견적을 간편하게 산출 할 수 있고, 자동차 금융은 물론 세제 혜택, 각종 지원금 제도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님이 구입한 차량의 잔존가치와 금융 현황을 분석해 최적의 중고차 매각 시점을 알려주는 ‘내차 판매 타이머’ 설정 등 자동차 관련 콘텐츠가 신설되며, ‘신차 꿀팁 게시판’ 운영 제휴로 자동차 출시 정보, 시승 후기, 차량 관리 방법 공유를 위한 비대면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됨에 따라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합리적 자동차 구매 지원을 위해 신차 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생활 밀접 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하나원큐가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