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2E 게임 2종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라운더스트’ 티징 사이트 오픈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 6주년 기념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발표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뮤직비디오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3차 각성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 △신규 서버 마프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3차 각성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 △신규 서버 마프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3차 각성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배틀 마스터리 확장, 스킬 연계, 스킬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먼저 배틀 마스터리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효과를 얻는 시스템으로, 2차 전직을 완료하면 최초 사용이 가능하다. 3차 각성에는 배틀 마스터리 스킬 최대 레벨이 1에서 3으로 올라가며, 원하는 스킬을 한층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스킬 연계는 특정 스킬 사용하고 연속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2종의 연계 스킬 중 하나를 택하면 배틀 마스터리 최종 액티브 스킬 사용 후 연속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배틀마스터리에서 업그레이드 트리를 사용하면, 특정 스킬이 업그레이드된 스킬로 변경된다.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은 '목초지', '봉우리', '정규의 땅'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정예던전 '카이저 연구소 상층과 하층을 포함하고 있다. 신규 영지 추가로, 최고 레벨은 560에서 600으로 확장됐다.

신규 서버 '마프르'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50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고, 56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성장 부스팅 시스템이 제공된다. 또, 넷마블은 사냥 타입에 따른 LR등급 무기 5종, UR 등급 방어구를 지급하고, 34종 SR등급 아가시온과 각종 펫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규 서버 이용자는 매일 혜택 3종을 받고, 14일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공식포럼을 통해 '변신체 복구권' 쿠폰을 공개한다. 해당 쿠폰은 파괴된 변신체를 등급이나 종류 관계없이 가장 높은 강화도 기준으로 1종을 택해 복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업적을 완료하면 '추억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5주년 추억 남기기' 이벤트도 열린다.  획득한 ‘추억의 조각’을 기부하면, 기부한 숫자만큼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다. 개인 보상으로는 ‘듀얼 클래스 초기화권’, ‘레드다이아 5000개’ 등을 증정하고, 전체 이용자 기부량에 따라 ‘LR 레이븐소울 변신체’, ‘SR등급 희귀 아가시온 소환상자’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5주년 기념 영상 조회수가 1만 5000회를 넘기면 ‘변신체 강화주문서 300개’를, 좋아요 200개를 달성하면 ‘소환상자 뽑기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와 '브라운더스트(Brown Dust)’가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2E 게임 2종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라운더스트’ 티징 사이트 오픈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와 '브라운더스트(Brown Dust)’가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티징 사이트에서는 각 게임의 트레일러 영상을 포함한 출시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네오위즈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 출시하는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명소들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는 첫 골프 P2E 게임으로 2022년 3월 정식 출시된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역시 P2E 시스템를 적용한다. 300개 이상의 매력적인 용병과 일러스트, 풍부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명은 'BRAVE NINE(브레이브 나인)'으로 2022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가 선보이는 P2E 게임들은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주)네오플라이(대표 오승헌)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EOPIN)' 기반으로 서비스된다.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 코인 획득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며, 게임 코인은 네오핀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이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보유한 네오핀 토큰을 각 게임 코인으로 교환하여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6주년 기념 콘텐츠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 6주년 기념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6주년 기념 콘텐츠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델무어 소작촌, 델무어 장원, 델무어 외성 등 신규 지역 5곳과, 대장군 라민, 센츄리온 마스터 등 주요 등장인물, 그리고 메인 퀘스트를 추가했다. 또, 기존 최고 레벨을 460에서 470까지 확장했다.

이 밖에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신규 튜토리얼 지역 ‘왕국령 모로스 공관’을 선보였다. 이 지역에서 440레벨 캐릭터를 생성해 튜토리얼을 완료할 경우 즉시 450레벨로 에피소드 13-1 및 오르샤 지역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기념 코스튬을 지급한다.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6주년 재화로는 이벤트 상점에서 6주년 기념 선글라스 및 강화재료, 입장권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NPC 큐폴 루타를 통해선 매일 팀당 3회씩 6주년 축하 버프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어 6주년 이벤트 업적을 통해 컴패니언과 칭호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성장 지원 버프와 더불어 경험의 황금사과 아이템을 매주 20개씩 지급한다. 이 밖에 성장 업적 및 파티 찾기 게시판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계획을 10일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계획을 10일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는 2022년 1월 12일부터 시작된다.

기존의 패키지 구매 방식 대신, 가입만 하면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베이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경쟁전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의 패키지 구매자는 별도의 구매 없이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으로 자동 전환되며, 추가로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아이템 세트를 지급받는다. 또 배틀그라운드 PC방을 찾는 모든 이용자는 경쟁전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게임 이용 시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PC방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오늘부터 시작되는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사전예약은 누구나 카카오톡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영구제 아이템과 그래픽 카드,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보상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와 사전예약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도깨비(DokeV)’ 공식 주제가 ‘락스타 (ROCKSTAR)’의 뮤직비디오를 10일(미국 현지시간 9일)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깜짝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뮤직비디오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도깨비(DokeV)’ 공식 주제가 ‘락스타 (ROCKSTAR)’의 뮤직비디오를 10일(미국 현지시간 9일)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깜짝 공개했다. 

TGA는 게임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의 대표 게임 시상 행사다. 작년 8,3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Microsoft Theater)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고 전세계 40개 이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했다.  

도깨비 뮤직비디오는 주인공과 친구들이 락스타 음악에 맞춰 안무를 연습해 무대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밀리언’ 리아킴(Lia Kim)이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여했다. K-POP 음악에 트렌디함과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더해져 해외 팬들의 시선을 다시 한번 사로잡았다. 사실적인 연출을 위해 원밀리언 크루의 안무를 펄어비스의 모션캡처 기술로 촬영했다.  

한국적인 콘텐츠를 뮤직비디오에서도 담아냈다. 뮤직비디오의 첫 장면에 등장하는 경복궁 근정전을 비롯해, 경회루, 남대문 등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가상공간의 메타버스 세계로 구현됐다. ‘비석치기’, ‘수건 돌리기’, ‘말뚝 박기’ 등 추억의 놀이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한류의 확산을 위해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들과 손을 잡아 메타버스 콘텐츠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주었다. △한국관광공사 △CJ CGV △CJ올리브영 △CJ ENM(Mnet) 등과 제휴해 한국 대표 관광지, 영화관, 공연장, 뷰티 스토어 등 현실세계의 다양한 장소가 게임 속 가상세계로 등장한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이날 "도깨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대한 폭발적인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펄어비스는 가상 공간에서도 현실과 같은 경험이 가능한 도깨비 세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에서 선보인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와 자유도 그리고 K-POP 음악, 한옥, 솟대, 해태상, 전통놀이, 국내 명소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아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실제 게임플레이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된 도깨비 뮤직비디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