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사업부’로 변경…의도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사업부’로 변경…의도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지향 가치·고객경험 최우선 경영철학 내포…갤럭시 에코시스템 확장 의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이날 무선사업부 명칭을 ‘MX 사업부(Mobile Experience 사업부)’로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뉴시스
삼성전자는 이날 무선사업부 명칭을 ‘MX 사업부(Mobile Experience 사업부)’로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뉴시스

삼성전자는 무선사업부 명칭을 ‘MX 사업부(Mobile Experience 사업부)’로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업부 명칭 변경은 △미래지향 가치 반영 △고객 경험 최우선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다각화하는 고객 니즈 선제 대응 등의 취지에서 이뤄졌다.

특히 MX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에코시스템’ 강화 의지가 담겼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서비스와 연결된 갤럭시 에코시스템과 개방형 파트너십으로 소비자가 최적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휴대폰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 왔다. 특히 지난 2010년에는 ‘갤럭시S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고 현재 1위 스마트폰 업체로 성장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갤럭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지향점을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고객 경험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총체적 경험 혁신을 추진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