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금융그룹, 제 7회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금융그룹, 제 7회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2.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 ESG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위상 굳혀
우리은행,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온라인 광고대상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은 제 7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은 제 7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제 7회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은 제 7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는 7기 육성 기업들과 신한의 협업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신한퓨처스랩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 퓨처스랩은 이번 행사의 메인 테마를 △Innovation(혁신) △ESG(지속가능경영) △Global(글로벌) 3가지로 선정했다. 

또한 퓨처스랩 육성기업인 ‘자이냅스’와 ‘펄스나인’이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의 모습을 가상으로 재현하는 AI 기술 시현을 비롯해 스타트업 직원들의 생활을 담은 V-LOG 등 4차 산업의 원동력인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퓨처스랩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인정 받는 대표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디지털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넷제로은행연합(NZBA) 최고경영자 회의’에 아시아-퍼시픽 대표로 참석해 ESG 분야 글로벌 리더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굳혔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넷제로은행연합(NZBA) 최고경영자 회의’에 아시아-퍼시픽 대표로 참석해 ESG 분야 글로벌 리더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굳혔다.ⓒ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 회장, 넷제로 전략 확산 강조하며 ESG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위상 굳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넷제로은행연합(NZBA) 최고경영자 회의’에 아시아-퍼시픽 대표로 참석해 ESG 분야 글로벌 리더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굳혔다.

윤종규 회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그 동안의 NZBA 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은행의 역할 등 2022년 NZBA 전략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으며,

모건스탠리의 지속가능투자부문 CEO ‘오드리 최’, 라 방크 포스탈의 회장 ‘필립 하임’ 등 5개 대륙을 대표하는 글로벌 은행의 최고경영자급 12명이 모여 ‘넷제로 이행을 위한 전략방안’등을 논의했다.

윤종규 회장은 넷제로 이행이라는 사회적 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SME 고객기업들의 탄소배출량 공시, 사업모델 조정, 친환경 도입을 위한 컨설팅·교육 지원’, ‘탄소배출 감축과 포집 기술에 대한 CAPEX 투자 확대’, ‘넷제로 지식 허브로서의 NZBA 역할 강화’를 제시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자리는 NZBA 창설 이후 첫 최고경영자 회의로 탄소중립 이행을 앞당기는데 있어 은행의 역할이 강조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온라인 광고대상 수상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여편의 엄선된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프로모션부문’에서‘기억하_길’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 작품은‘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기억하_길’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명 돌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3만4000 개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이로써 지난 7월‘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즈’를 시작으로 총 4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MZ세대의‘미닝아웃’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