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업데이트
위메이드-클로버게임즈,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 MOU 체결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 뷰티 브랜드 ‘프리티스킨’과 콜라보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크리스마스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크리스마스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캐릭터 성장 콘텐츠 ‘고대의 시련’에 6단계부터 10단계까지를 추가해 해금 시 각 캐릭터에 맞는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메인 스토리 1부 10장 이후의 에피소드를 담은 막간 스토리를 오픈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기념해 12월 18일까지 메인 퀘스트 ‘노멀(NORMAL)’ 클리어 시 아이템 획득량을 2배 높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퀘스트에 참여하면 ‘[먹보 산타] 미아(3성)’를 제공하며, 뽑기에서는 ‘[비밀의 크리스마스] 다크니스(4성)’, ‘[오늘 밤은 크리스마스] 위즈(4성)’, ‘[산타로 변신] 아이리스(3성)’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 밖에 12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암흑룡의 보옥’, ‘진홍룡의 보옥’, ‘비취룡의 보옥’, ‘고양이 귀 석판’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와 새로운 시스템 ‘기억 각인’을 14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와 새로운 시스템 ‘기억 각인’을 14일 업데이트했다.

‘이클립스’는 ‘노바’의 각성 클래스다. 일그러진 여신의 힘이 담긴 무기 ‘스팅’을 활용한다. 스팅은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길고 뾰족한 ‘검’과 낫의 형태인 ‘고리’로 변형된다. 펜싱처럼 빠른 패턴의 찌르기 위주 공격과 고리를 활용한 넓게 베는 공격 기술로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기술을 사용하면 ‘별의 숨결’이라는 특수 자원을 얻으며, 이를 모두 모았을 때 이클립스의 모든 기술이 강화되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기억 각인’은 장비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검은사막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영웅들의 기억이 담긴 아이템을 획득해 △회피시 공격력 또는 방어력 증가 △생명력 회복제 사용시 체력 회복 △타격시 적에게 즉시 고정 피해 △피격시 적의 공격력 감소 등 이용자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대륙마다 기억하는 영웅이 다르듯 ‘기억’ 아이템은 지역별로 다르게 획득할 수 있다. 발렌시아의 유명한 영웅 ’칸투사’의 기억은 신발에 각인할 수 있고, 발렌시아의 혼돈 지역에서만 구할 수 있다. 투구에 각인할 수 있는 특정 기억은 카마실비아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를 지난 12월 12일 개최했다.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신규 시스템 ‘기억 각인’을 비롯해 신규 지역 ‘드리간’, 전쟁 콘텐츠 개편 등 업데이트 방향 발표와 실시간 글로벌 Q&A 시간을 가졌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상반기 하이델 연회에 이어 연 2회에 걸친 이용자 간담회 개최 및 글로벌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14일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클로버게임즈,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 MOU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14일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미증유(未曾有)의 성공을 거둔 '미르4'를 위시한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며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는 2020년 출시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로 각종 상을 휩쓸고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작품성과 흥행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 게임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구글플레이 2020 인기 게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용자 중 Z세대 비율이 50% 이상으로, 다양한 굿즈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해 중소기업벤처부의 예비유니콘 특별 보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는 이날 "블록체인 생태계 선두업체인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유저에게 P&E라는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같은날 "뛰어난 게임 개발력을 가진 클로버게임즈가 위믹스 플랫폼과 손을 잡은 것을 환영한다"라며 "클로버게임즈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뷰티 브랜드 ‘프리티스킨’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 뷰티 브랜드 ‘프리티스킨’과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뷰티 브랜드 ‘프리티스킨’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포레스트 아일랜드’는 황폐화된 자연을 나만의 아름다운 섬으로 되살려 나가는 방치형 힐링 게임이다. 레벨이 성장할수록 고요한 숲, 호수, 해변가 등 지형을 확장시켜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가꿔 나갈 수 있으며, 여우, 사슴, 곰 등 다양한 자연 속 동물들을 수집할 수 있다.

‘프리티스킨’은 다양한 문화와 색깔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전 세계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화장품 제조사를 직접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출 실적과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공을 인정 받아 지난 2020년 ‘수출 백만불 탑’을 수상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2022년 1월 9일까지 프리티스킨 마스크팩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레스트 아일랜드의 ‘해변가’ 지역을 개방할 경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선착순 650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650명에게 마스크팩 10장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같은 기간, 게임 속 가장 좋아하는 장면을 캡쳐하여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 ‘제주 시카 앰플’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