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1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 & 윈터 시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추가
컴투스,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로 기부 캠페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을 15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을 15일 업데이트했다.

‘환영학원’은 월드 서버 콘텐츠다.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 이용자가 한 공간에 모여 전투를 펼친다. ‘까발라 섬’에 숨겨진 정체불명의 학원 건물이 배경이다. 45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입장 가능하다. 이용자는 오늘(15일)부터 ‘환영학원’의 ‘음산한 복도(로비)’, ‘1학년 4반’, ‘음악실’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환영학원’의 각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1학년 4반-청도깨비, 처녀귀신 / 음악실-팰, 수귀의 할리 등)를 처치해 다양한 보상(환영의 영웅 설계도, 환영의 희귀 장신구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영구∙기간제 아카데미에 등록할 수 있는 재료와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보스 몬스터 ‘앨리오네트’ 공략에 성공하면 전설 등급 아이템(‘티탄 군주의 아머’, ‘티탄 군주의 토셋’ 등)을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21일까지 ‘미리 메가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시작하는 연말 기념 ‘미라클 메가 페스타’의 사전 이벤트다. 이용자는 7일 동안 매일 공개되는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상급 패션 소환권(이벤트) 10회 1개, 빛나는 무기 강화석 박스(귀속) 7개, 100만 겔더 등)을 받는다. ‘미리 메가 페스타’ 한정 코스튬(Costume) ‘크리스마스 망토'도 참여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15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 & 윈터 시즌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15일 진행했다.

클래스 리부트는 검은사막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클래스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각 클래스별로 신규 스킬 추가, 능력치 상향을 비롯해 보유 스킬들의 데미지 계수와 범위 등 다양한 부분의 개선이 이뤄졌다. 각 클래스별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커스터마이징 개편도 진행했다. 이용자는 리부트 후 각 클래스별로 변화된 외형과 신규 스킬, 이펙트 효과 등 새로운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다.

‘시즌 +’ 종료 후 새롭게 윈터 시즌을 시작했다.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위해 투발라 장비, 전투 및 기술 경험치 추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한다.

12월 17일 검은사막 국내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주말에 붉은 용 우두머리 ‘가모스’ 7마리가 추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가모스’를 처치할 때마다 ‘카프라스의 돌’ 50개를 받을 수 있다. 12월 29일까지 도전과제 완료 시 지급하는 ‘[이벤트] 싱싱한 과일 바구니’를 모아 △크론석 △그믐달 의상 교환권 △클래식 무기, 의상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전투 경험치 획득량 700%, 기술 경험치 획득량 70%,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을 12월 22일까지 진행하며, 윈터 시즌 오픈 기념 △시즌 레벨업 도전과제 △의문의 기사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지난 12월 11일 진행한 칼페온 연회를 통해 역대급 보상을 지급했다. 이용자는 연회를 통해 지급된 쿠폰으로 △J의 우직한 망치 △균형의 비급서 △무기 교환권 세트 △칼페온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칼페온 연회는 글로벌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글로벌 약 55만 명이 시청했으며,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2위에 랭크됐다. 총 2시간이 넘는 실시간 Q&A도 열어 주목받았다. 글로벌 이용자와 온라인 회의 시스템을 통해 화상 질문을 받고 답변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신규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신규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각양각색의 신규 캐릭터들이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먼저, ‘★5 [자유의 탄환 바렛타]’는 자유와 하늘을 사랑하는 어도어로, 에너지포를 충전해 전방에 빔을 쏴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자칭 세계 제일의 슈터인 ‘★5 [신속의 슈터 타제스]’는 제일 처음 접촉한 적에게 광검 러시를 날려 광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또, ‘쿼리아 시티’에서 슈터로 생계를 유지하는 청년 ‘★4 [트릭 슈터 호플]’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혼신의 에너지탄을 날려 명중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아울러, ‘★4 [모래의 마도구사 모르디아가]’는 사막의 세계에 사는 해결사로, 물의 정령의 강력한 타격으로 전방에 있는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준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월 6일까지 ‘광채의 마천루’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늘까지 전자 광고가 가득 채워진 세계 ‘쿼리아 시티’에서 만나게 된 ‘라브’와 ‘바렛타’, 그리고 ‘아르크’ 일행을 중심으로 특별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2월 20일 ‘광채의 마천루’ 후편을 오픈한다.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성장 재화와 신규 장비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여기에, ‘광채의 마천루 데일리 미션’을 진행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제공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컴투스,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로 기부 캠페인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버거∙치킨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협업한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를 선보이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연말연시를 겨냥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서머너즈 워’ IP게임들과 국내 대표 외식 브랜드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를 동시에 즐기고 두 브랜드를 통해 나눔의 행복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후라이드 싸이순살’, 콜라 1잔으로 구성되며, 오는 1월 16일까지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전용 치킨 박스가 제공되며, 구매 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약 3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이 스페셜 패키지로 지급된다.

컴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더욱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협업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판매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기념 이벤트를 통해 맘스터치 공식 앱 전용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일일 미션의 클리어 누적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도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세트’를 구매한 인증샷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공식 카페에 올리면 오컬트 피규어와 후드 티 등 다양한 굿즈를 선물하는 인증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불어 컴투스는 맘스터치와 함께 이번 협업을 진행하며 ‘서머너즈 워 세트’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공동 기부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