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SBI저축은행·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16일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두끼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비대면 업무 협약을 맺었다ⓒ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 한다고 16일 밝혔다.

SBI저축은행과 행복얼라이언스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16일 업무 협약식을 맺고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각 사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4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의 맴버 기업으로 가입하고, 2년째 결식우려아동 지원 활동인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충분한 끼니를 먹지 못하는 결식우려아동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보장받을 수 있도록 기업과 지역사회, 지자체가 함께 결식제로를 위한 지역 단위 얼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SBI저축은행은 주변 결식우려아동을 발굴하고, 아이들이 최소한의 끼니는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행복도시락을 각 가정으로 전달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하루 한끼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해보다 대상과 범위를 더 확대해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며, "소외아동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