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 공동계도 홍보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생명보험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 공동계도 홍보 캠페인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생명보험협회 제공
생명보험협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전국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의료시장 질서 정립을 위한 계도 홍보 캠페인을 16일 실시했다ⓒ생명보험협회 제공

생명보험협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전국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의료시장 질서 정립을 위한 계도 홍보 캠페인을 16일 실시했다.

최근 일부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식립 관련 치조골 이식술 허위청구와 브로커를 통한 환자소개·알선·유인 행위 등의 보험사기가 발생했다.

생명보험사의 치조골 수술로 인한 보험금 지급금액은 매년 증가 추세며,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한 수사기관의 수사건수도 증가세다.

일부 치과병원에서는 임플란트가 필요한 환자들의 상담이나 치료과정에서 기존에 가입한 치아보험을 이용해 치료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유혹해 환자를 유치하거나 보험모집인 등의 브로커를 통한 환자소개·유인 행위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기도 했다.

이는 정상적으로 병의원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선량한 치과 의사들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자칫 부도덕한 집단으로 오인되는 폐해를 야기함에 따라,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동 캠페인과 함께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일부 치과 병의원의 부당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생명보험협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공동 계도 캠페인은 생보업계와 의료계간 협업과 상생을 대표하는 홍보 캠페인으로 자리잡았으며, 향후 공정한 의료시장 질서와 올바른 의료문화 확립을 위해 협업을 통한 제도개선과 홍보에 지속 힘쓸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