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MRO 사업 협력체 가입…제주항공, 부산~사이판 전세기 운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MRO 사업 협력체 가입…제주항공, 부산~사이판 전세기 운항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MRO분야 입지 확장…국내외 정비 물량 추가 확보 기대
진에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방탈출 게임 기획
제주항공, 트래블버블 따라 지정 여행사 통한 부산~사이판 단체 여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대한항공은 항공기 엔진 제작사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항공기 엔진 제작사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 프랫앤휘트니 항공기 엔진 ‘GTF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

대한항공은 항공기 엔진 제작사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항공기 엔진 유지 정비(MRO)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 이수근 대한항공 오퍼레이션 부문 부사장, 프랫앤휘트니 Tom Pelland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화상 회의를 통해 차세대 GTF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 계약을 체결했다. 

프랫앤휘트니의 GTF 엔진은 기어 구조 설계로 엔진을 최적의 속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향후 민항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평가된다. 대한항공이 향후 도입할 에어버스 320neo 기종의 주력 엔진인 PW1100G-JM도 GTF 엔진이다. 

앞서 프랫앤휘트니는 GTF 엔진 정비를 위해 △엠티유 △루프트한자 테크닉 △델타 테크옵스 등 다양한 글로벌 엔진 정비 업체들과 협력체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협력체 가입에 따라 첨단 정비 기술력과 정비 물량을 제공 받을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PW1100G-JM 엔진 완전 분해 조립 정비·시험 능력을 확보해 왔다. 오는 2023년 3분기부턴 처음으로 PW1100G-JM 엔진 정비를 시작, 향후 국내외 엔진 정비 물량을 추가로 유치할 계획이다. 

PW1100G-JM 엔진은 기존 대비 효율은 높이고 탄소 배출은 줄인 친환경 엔진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약 1100대가 운용되고 있다. 80여개 항공사로부터 1만 대 이상 주문됐거나 약속물량을 확보한 상태다. 

대한항공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 항공 MRO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해외 위탁정비에 의존하던 국내 항공사 엔진 MRO 수요를 국내로 전환해 외화유출을 방지하고 국내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엔진 MRO 산업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 인천 영종도에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 항공기 엔진 테스트 시설을 설립했으며, 최신 시설의 엔진정비공장을 확장하는 등 최첨단 항공 엔진 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한 바 있다. 

진에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스타그램 방탈출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스타그램 방탈출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 크리스마스 맞이 SNS 방탈출 이벤트

진에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스타그램 방탈출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방탈출 이벤트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방탈출 게임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해당 이벤트는 진에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이 직접 문제를 풀고 정답을 찾아 나가는 게임 형식이다. 

해당 이벤트는 바쁜 산타클로스 대신 진에어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이야기가 포함됐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각 게시물마다 숨겨진 단서를 찾고 문제를 풀면 된다. 모든 문제를 푼 고객에겐 산타 코드가 제공되며, 참여한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함께 입력 후 제출하면 된다.

당첨 고객은 추첨을 통해 △김포~제주 노선 왕복 항공권 1매(3명) △모바일 피자 쿠폰(5명) △모바일 치킨 쿠폰(5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겐 내년 1월 31일까지 운항되는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에 대한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마이페이지 내 나의 할인 쿠폰 메뉴를 통해 산타코드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부산~사이판 노선에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부산~사이판 노선에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격리없는 부산~사이판 노선 전세기 운항

제주항공은 부산~사이판 노선에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코로나19로 인해 부산발 국제선 운항을 중단한 이후 1년 9개월만의 행보다.

제주항공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총 8회(왕복 4회) 부산~사이판 노선을 운항한다. 이번 전세기는 지난 6월 체결된 한국·사이판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 시행 합의에 따라 기획됐다. 단체여행 프로그램 운영 항공사로 선정돼 운항되는 전세기 상품으로, 방역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정된 여행사를 통한 단체여행객만 허용된다. 다만 한국 귀국 시 자가격리 10일은 면제된다. 

해당 노선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은 지정된 여행사를 통해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지정된 여행사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교원KRT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한진관광 △대건투어 △LCC투어 △랜드스타 △굿투어 등 10곳이다. 

해당 여행 상품은 7박8일 패키지 상품으로, △웰니스 테마 비치클럽 리조트로 리오프닝 예정인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및 골프 패키지 상품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켄싱턴호텔 사이판(Kensington Hotel Saipan)의 허니문 상품 등을 고를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