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BC카드·스마일게이트알피지, ‘로스트아크’ 모험가 위한 ‘특별한 카드’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BC카드·스마일게이트알피지, ‘로스트아크’ 모험가 위한 ‘특별한 카드’ 선보인다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브랜드 캠페인 전개
삼성카드, '삼성 iD ENERGY 카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BC카드의 대표 캐릭터 ‘페이’(오른쪽)와 ‘로스트아크’의 대표 캐릭터 ‘모코코’가 양사 협업을 기념하는 모습ⓒBC카드 제공

BC카드·스마일게이트알피지, ‘로스트아크’ 모험가 위한 ‘특별한 카드’ 선보인다

BC카드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손잡고 MMORPG ‘로스트아크’에 특화된 PLCC를 내년 1분기 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그간 금융권이 게임업계와 제휴한 사례는 있었으나, 일회성 이벤트나 캐릭터 제휴에 그치지 않고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새로 출시될 로스트아크 PLCC는 게임 내 결제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스트아크는 유저들이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각종 재료 아이템은 물론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할 다양한 상품을 필요 시 구입할 수 있도록 유료로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BC카드는 실생활에서도 실적 조건 없이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탑재해 게임과 현실을 아우르는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모코코’ 캐릭터 등 게임 내 대표 IP를 활용한 카드 디자인도 로스트아크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PLCC 사업 수익금을 활용한 기부금을 조성해 로스트아크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양사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상호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박상범 BC카드 카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단 한 장의 카드로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가상공간과 현실 사이에서 ‘끊김 없는’ 혜택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제공
디지로카(Digi-LOCA) BI(Brand Identity)ⓒ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디지로카’ 브랜드 캠페인 전개

롯데카드가 디지털 회사로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디지로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지로카 캠페인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최적화된 금융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미리 추천해주는 ‘큐레이팅 디지털 컴퍼니’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롯데카드는 롯데카드만의 자산을 바탕으로 금융상품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 롯데카드 로카앱 또한 고객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존 롯데카드 앱 아이콘을 ‘Digi-LOCA’로 변경하고, 신규 브랜드 광고도 공개했다. 광고에서는 ‘나도 모르는 나를 안다, 테이스트 스나이퍼 디지로카’라는 메인 광고 문구처럼 롯데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보다도 더 고객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해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묘사했다. 디지로카 광고는 롯데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우리의 자산은 카드가 아니라 고객을 잘 알게 됐다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롯데카드가 그간 쌓은 데이터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을 선보이며 고객의 선택 앞에 서겠다는 선언”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삼성 iD ENERGY 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삼성 iD ENERGY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지난 11월 고객의 '취향'을 기반으로 새로운 카드 상품 체계인 '삼성 iD 카드'를 론칭했으며, 이번에 출시한 '삼성 iD ENERGY 카드'는 운전자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이다.

삼성 iD ENERGY 카드는 혜택 주유소 범위가 넓고, 심플한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중교통, 전기차 충전, 스타벅스DT 등 자동차 운행 고객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새로운 혜택을 탑재했다.

삼성 iD ENERGY 카드는 운전자들이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이용하는 △주유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장∙대리운전 이용 건에 대해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주유 건별로 1만 원 이상 결제시 1만 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3회, 합산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주유 혜택은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이용 건에 대해서 제공된다.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시 10% 결제일 할인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삼성 iD ENERGY 카드뿐만 아니라, 위 카드를 보유한 고객이 '삼성후불하이패스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통행료 이용건을 합산해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주차장, 대리운전 10% 결제일 할인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iD ENERGY 카드는 자동차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 또한 제공 하고 있다.

먼저 △대중교통 △택시 △전기차 충전요금 이용금액의 10% 결제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주중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 세컨카로 전기차를 운전하는 고객 등 다양한 자동차 생활 패턴을 반영한 것이다. 위 혜택은 각 영역에서 이용한 금액을 합산해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이용시 30%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 혜택은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My DT Pass를 통해 삼성 iD ENERGY 카드로 결제한 경우,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에서 이용한 금액을 합산하여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차량 점검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iD ENERGY 카드 보유 고객은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2만 원 현장 할인 혜택을 연 2회 받을 수 있으며, 차량 안전점검, 타이어 펑크 수리,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를 연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상의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 원 이상 시 제공된다.

삼성 iD ENERGY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2만 원이며, 연간 최대 64만 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ENERGY 카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한 주유, 자동차 특화 카드다”며, "삼성 iD ENERGY 카드를 비롯해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