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렉서스, 고객 기증도서 2000권 '땡스기브'에 전달…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렉서스, 고객 기증도서 2000권 '땡스기브'에 전달…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2068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thanksgive)에 전달했다.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2068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thanksgive)에 전달했다.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커넥트투 기증도서 2000권 '땡스기브'에 전달

렉서스코리아는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2068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thanksgive)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도서기부 캠페인’ 렉서스의 자동차 복합문화 공간인 커넥트투 방문고객들이 기부한 도서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6553권의 도서가 기증됐다. 

올해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파트너사 임직원들도 캠페인에 동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 마련된 도서는 비영리 독서진흥단체인 ‘땡스기브’를 통해 향후 △소규모 공부방 △농촌 지역 도서관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작은 도서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이번 기부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7일 사회공헌 활동인 미술영재 장학 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졸업식을 온라인 메타버스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연말 진행되는 ‘드림그림’ 졸업식은 그간의 활동 내용과 결실을 되돌아보고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장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돼 왔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졸업식이 이뤄졌다.

‘제페토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으로 진행된 졸업식에는 11명의 졸업생과 멘토,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임직원 엠버서더가 본인을 대신하는 가상 인물인 ‘아바타’로 참석했다. 사회자 아바타의 실시간 안내를 따라 올해 드림그림의 활동을 돌아보고 졸업생들의 대표작을 함께 관람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식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녹화된 전체 영상은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토록 했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메타버스 졸업식을 계기로 내년에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에게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들은 새로운 플랫폼과 접목된 한 차원 높아진 예술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페라리, 고객 대상 VR 견학·도슨트 투어 행사 성료

페라리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고객 대상 '프라이빗 뷰-풀 레인지'(Private View-Full Range)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페라리의 다양한 라인업 전시와 함께 브랜드 헤리티지, 라이프 스타일을 비롯, 각각의 비즈니스 부문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프라이빗 뷰는 총 90분의 도슨트 투어 형식으로 △페라리 DNA △새로운 모델 제품군 △퍼스널라이제이션 △페라리 커뮤니티 △페라리 인증 중고차 △애프터세일즈 등 총 6개 존으로 나눠 진행됐다. 

현장에는 페라리의 최신 모델인 △SF90 스파이더 △페라리 로마 △포르토피노 M 등 다양한 라인업이 전시됐다. 더불어 고객들이 태블릿으로 차량을 가리키면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재생돼 차량의 성능과 첨단 기술, 디자인을 다각도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페라리는 고객들이 VR 헤드셋을 통해 페라리 마라넬로 공장을 가상으로 360도 투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조경호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전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페라리의 최신 기술 혁신, 디자인, 장인정신을 한층 더 깊이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