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2021 산타원정대’ 실시…기아, 18번째 ‘그랜드 마스터’ 배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2021 산타원정대’ 실시…기아, 18번째 ‘그랜드 마스터’ 배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는 저소득가정·복지기관 어린이 1000여 명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저소득가정·복지기관 어린이 1000여 명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21 산타원정대’ 실시

현대자동차는 저소득가정·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인 ‘2021 산타원정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는 현대차 임직원들이 전국 각 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4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산타원정대 활동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약 1억70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졌다. 세부적으로 현대차는 총 34개 복지기관 어린이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 위시리스트를 사전에 파악, 비대면으로 소원 선물을 전달했다.

더불어 △초록우산재단 전국후원회장으로 활동 중인 국민배우 최불암 △초록우산재단 홍보대사인 개그맨 이홍렬 △현대차 임직원 4명이 출연한 깜짝 응원영상과 크리스마스 파티 비용을 지원하는 등 즐거운 연말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성장 세대인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다양한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아, 18번째 ‘그랜드 마스터’ 배출

기아는 윤석찬 서울 영등포지점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4000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 직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다. 이번에 18번째로 그랜드 마스터에 오른 윤석찬 영업부장은 1990년 기아에 입사, 연평균 130여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입사 31년 만인 올해 4천 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

윤석찬 영업부장은 "항상 도전하며 최선을 다해 달리다 보니 어느덧 그랜드 마스터라는 영광스러운 순간을 맞이하게 됐다"며 "그랜드 마스터를 계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모든 고객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아는 윤석찬 영업부장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 K9을 수여했다.

현대로템, 진접선 전동차 독립안전성평가 인증 획득

현대로템은 지난 21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진접선 전동차 독립안전성평가 인증 획득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독립안전성평가란 신호, 제동, 출입문 등 안전 관련 부품들을 비롯해 차량 전체 단위의 통합 안전성을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기관이 국제철도안전규격에 따라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진접선 전동차 독립안전성평가 인증은 영국 공인기구 UKAS(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 내 철도안전 평가기관인 '리카르도 서티피케이션'으로부터 발급됐다. 

현대제철은 철도 본고장인 영국에서 국제 철도안전 규격에 부합하는 차량 전체 단위의 안전성 관리 역량을 입증하게 됐다. UKAS 인증은 국내를 비롯해 유럽, 미국, 인도, 브라질 등 영국과 상호인정협정(MRA)을 맺은 전 세계 국가들에서 통용되는 신뢰성을 지닌다.

더불어 현대로템이 획득한 진접선 전동차 안전 인증은 국내 최초의 차량 전체 단위 안전성 인증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최근 유럽 등 철도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사업 입찰 시 차량 전체 단위의 포괄적인 안전성 평가가 요구되는 추세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향후 철도차량 단위의 독립안전성평가 인증 소요 시 이번 인증 획득 과정에서의 경험은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차량 안전성 관련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하고 보다 안전한 차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이 독립안전성평가 인증을 획득한 진접선 전동차는 이번 달 발주처인 국가철도공단에 납품이 완료됐다. 현대로템은 진접선 전동차 사업을 지난 2017년 수주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