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쏘시오, 백혈병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동아쏘시오, 백혈병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치과, 크리스마스 맞아 취약계층 아동 위한 선물 전달

유디치과는 지난 17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안양의 집' 아동 60여 명에게 구강관리용품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담은 행복주머니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17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안양의 집' 아동 60여 명에게 구강관리용품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담은 행복주머니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17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안양의 집' 아동 60여 명에게 구강관리용품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담은 행복주머니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유디치과는 안양의 집 아동을 위한 구강관리용품 100여 개를 비롯해 과자, 로션, 건강기능식품 등을 담은 행복주머니를 전달했다. 또한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링코는 아이들을 위한 문구류, 방역제품세트를 기증했다.

동아쏘시오그룹,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2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방문해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한 기부금 1억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임직원이 참여한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으로 1억 원, 동아제약이 후원하는 프로골퍼 박상현, 동아오츠카가 후원하는 함정우, 이동민 선수가 각 1000만 원씩 참여하면서 마련됐다.

동아쏘시오그룹은 1억 걸음을 목표로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했다. 목표 기간보다 10일 빠르게 1억 걸음을 조기 달성했으며, 약 1억7240만 걸음이 모였다. 

보령바이오파마, 이사회 개편·감사위원회 설치

보령바이오파마는 23일 오전 10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 주총에서 보령바이오파마는 사내이사로 박명배 영업본부장과 이영 경영본부장, 사외이사로 각 분야 전문가인 최승우, 이기형, 이종훈 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특히 이번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는 다음해 말 IPO를 앞두고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뤄졌으며 최승우 사외이사가 감사위원장을 맡게 되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 출시

㈜휴온스내츄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3중 기능성의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노란 프로폴리스가 아닌 브라질에서 생산, 브라질 정부 공식 인증인 S.I.F를 획득한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구강 내 항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식약처 고시 기준 1일 최대함량(17mg)으로 함유했으며, 아연과 셀렌을 복합 배합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 기능성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연질캡슐 형태로 1일 2캡슐을 언제 어디서든 물 없이 씹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웅제약-넥스아이,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MOU 체결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개발 및 중장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스아이는 독자적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면역항암제 신약 개발에 나서고 있는 신생 바이오벤처로,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으로 하는 중화항체를 이용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면역항암제 신약 NXI-101, NXI-201을 포함한 넥스아이의 파이프라인을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대웅제약은 Pre-A 시리즈 지분투자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해외 라이선스아웃 등에서 넥스아이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양사는 중장기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미약품그룹, 10년간 552억 원 기부

한미약품그룹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552억 원 규모 기부금을 각계 각층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이 기간 동안 153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한미약품은 227억 원,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62억 원, 한미정밀화학과 온라인팜, 한미헬스케어 등 계열사들은 110억여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특히 한미약품그룹은 회사가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2015년 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