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메리츠화재·카카오페이, 업무제휴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메리츠화재·카카오페이, 업무제휴 협약 체결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2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손해보험,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기부 진행
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 굿워크 캠페인’ 종료···영 케어러에 1억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라이나전성기재단 제공
(왼쪽부터) 라이나전성기재단 박미순 사무국장, 정태면 상임이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 방선진 사회공헌팀 팀장ⓒ라이나전성기재단 제공

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 굿워크 캠페인’ 종료···영 케어러에 1억 기부

라이나전성기재단은 100일간의 ‘전성기 굿워크 캠페인’을 종료, 기부금 1억여 원을 영 케어러에 전달한다고 23일 밝혔다.

전성기 굿워크 캠페인은 걷고 있는 사진을 인증하면 1인당 하루 5000원을 기부할 수 있는 행사다. 지난 9월 8일부터 이달 16일까지 100일 간 총 563명이 참여했으며 약 1억원의 금액이 모였다.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재단은 적립된 기부금 1억여 원을 지난 20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30명의 영 케어러에 월 30만 원씩 총 12개월 간 생활·교육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영 케어러란 만성 질병을 가진 조부모 또는 부모를 돌보는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과 청년을 의미한다. 국내에선 이들을 규정하는 법적 정의나 지원 근거 등이 없어 많은 이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정태면 라이나전성기재단 상임이사는 "일상 속 우리의 작은 발걸음이 타인을 위한 굿 워크가 되는 경험을 했다”며, “추운 겨울이지만 모두가 마음만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리츠화재 제공
메리츠화재는 카카오페이와 플랫폼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규 사업모델 개발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이달 23일 밝혔다ⓒ메리츠화재 제공

메리츠화재·카카오페이, 업무제휴 협약 체결

메리츠화재는 카카오페이와 플랫폼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규 사업모델 개발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이달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상품 개발, 신규 사업모델 개발은 물론, 보상 프로세스 혁신으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리츠화재는 비대면 환경에서 일상의 위험을 커버해 주는 소액보험 상품개발에 협업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3050 직장인을 타겟으로 한 신상품이 내년 1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후에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공동체가 제공하는 핵심서비스와 연계된 보험상품 출시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의 상품 시스템과 카카오페이의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력을 결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다양하게 반영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MG손해보험 제공
MG손해보험의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기부 현장ⓒMG손해보험 제공

MG손해보험,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기부 진행

MG손해보험이 연말을 맞아 동절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MG손보는 서울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장애인 100개 가구에 비대면 방식으로 물품을 기부했다. 방한용품과 간편식, 생활세제 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마련해 전달했다.

이번 기부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해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MG손보는 올해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날 나눔, 추석 명절음식 나눔, 중복맞이 보양식 나눔 등 모든 기부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왔다.

MG손보 관계자는 “한겨울 추위에 취약한 이웃들이 이번 겨울나기 물품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건강하고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우리 사회 곳곳의 소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