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야놀자,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BGF리테일, 공정위 가맹분야 이행평가 최우수 표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야놀자,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BGF리테일, 공정위 가맹분야 이행평가 최우수 표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청호나이스, 연말 온정나눔…마스크·쌀 전달

청호나이스는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연말 주변 이웃들에게 마스크와 쌀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연말 주변 이웃들에게 마스크와 쌀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연말 주변 이웃들에게 마스크와 쌀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지난 21일 대구가톨릭요양원에 마스크 5000장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23일 노인요양보호시설인 글라라의 집과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에 쌀을 전달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청호나이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봉사 모임이다. 운영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에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에서 낸 후원금을 합쳐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하이마트는 공기청정 기능에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LG전자 신상품을 소개하는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공기청정팬이다. 일반모델과 온풍겸용 모델 두 가지로 출시한다. 판매가는 각 109만9000원, 129만9000원이다. 청정면적은 18.4㎡(약 5.6형)이다. 2022년 1월 14일까지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과 월드타워점에서 운영한다.  

야놀자, 연말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

야놀자는 연말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연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합쳐 총 1억737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액은 코로나19 확산 및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사용된다. 이외에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새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공정위 가맹분야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표창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공정거래위원회의 2021년 공정거래협약 가맹분야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공정거래협약 가맹분야 이행평가는 건전하고 공정한 가맹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의 가맹계약 이행 사항 등을 점검, 평가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그간 편의점 가맹사업의 공정 거래 및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정위 표준가맹계약서를 준용하고 △초기 안정화 제도 확대 △영업 위약금 감경 및 면제 △자율분쟁조정센터 도입 △명절·경조사 자율휴무 제도 시행 등 상생 모델을 제시해 표창을 받았다고 BGF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최경호 대표, '2021 노사문화유공' 대통령상 수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3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노사문화유공은 근로 현장에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기업문화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일 버리기 위원회', '기업문화TFT' 등 전담 조직을 신설해 수평적 조직문화와 협력적 노사관계를 정착시킨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